명지병원 안과 권지원 교수팀, 소아 유피종 수술법 개발
명지병원 안과 권지원 교수팀, 소아 유피종 수술법 개발
  • 이보람 기자 (boram@k-health.com)
  • 승인 2015.10.0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동자에 생기는 선천성 양성 종양인 유피종을 흔적없이 제거하는 수술법이 국내 의료진에 의해 개발됐다.

서남의대 명지병원 안과 권지원 교수팀은 최근 선천성 양성 종양인 유피종을 흔적없이 제거하는 수술법을 개발, 기존 수술 후 흔적이 남거나 거부반응이 발생하는 등의 문제를 해결해 의료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권 교수가 개발한 ‘소아유피종환자의 새로운 수술법 : 단순절제, 각막문신 및 무봉합 윤부결막 자가이식술(New Surgical Approach for limbal dermoids in Children: Simple excision, Corneal Tattooing and Sutureless Limboconjunctival Autograft)’은 Cornea지 게재됨과 동시에 저널 홈페이지 메인 화면의 주요 이슈 코너에 소개됐다.

유피낭종으로도 불리는 유피종은 눈의 흰자와 검은자 경계부위에 위치해 약시, 난시 및 미용상의 문제를 일으킨다. 기존 수술법은 유피종을 단순 제거하는 방식으로 흰자 부위의 흉터와 검은자의 혼탁이 후유증으로 남았다. 또 유피낭종은 흔한 질환은 아니지만 심미적인 문제는 물론 난시, 약시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기 치료가 중요하다.

권 교수는 “이번 수술법은 유피종 제거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윤부결손을 해결했다는 점에서 학술적인 가치가 매우 크다”며 “선천성 소아유피종 환자들의 치료 및 재건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