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메이크업 ‘자연스럽거나 강렬하거나’
가을 메이크업 ‘자연스럽거나 강렬하거나’
  • 이보람 기자 (boram@k-health.com)
  • 승인 2015.10.2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면서 단풍이 물들 듯 사람들의 메이크업도 형형색색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가을은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메이크업부터 과감한 메이크업까지 다양하게 시도하기 좋은 계절. 이번 시즌 메이크업 트렌드는 어느 해보다도 다양하지만, 딱 2가지 키워드를 꼽는다면 ‘네추럴’과 ‘강렬함’을 꼽을 수 있다.

잡티 없이 깨끗한 도화지 피부가 메이크업의 기본

메이크업 첫 단계는 바로 깨끗한 피부 표현. 아무리 공들여 화장을 하더라도 기본적인 피부 베이스가 좋지 않다면 원하는 메이크업을 그려낼 수 없다.

일반적으로 베이스 메이크업 시 파운데이션을 먼저 사용한 후 컨실러로 보정해 주는데, 반대로 컨실러로 잡티나 붉은기, 다크서클을 먼저 커버해 준 후, 리퀴드 타입의 파운데이션으로 전체적인 톤을 맞추며 얼굴 전체에 발라주면 촉촉하면서도 결점 없는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이 때, 가을철에는 쉽게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촉촉한 베이스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RMK ‘슈퍼 베이직 리퀴드 컨실러 N’은 피부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붓펜 타입의 리퀴드 컨실러로 발림성과 밀착력이 우수하며, 보습 효과가 뛰어난 스킨케어 성분을 배합해 하루 종일 촉촉함을 유지해 준다. 소프트포커스 효과가 있는 편광펄을 함유해 피부결을 정돈해 주는 것은 물론 눈가의 칙칙함과 잔주름, 다크서클 등을 자연스럽게 커버해 준다. 색상은 칙칙한 피부, 붉은기 있는 피부, 노란 피부 등 타입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3종으로 구성됐다.

네추럴 메이크업, 과하지 않게 입체감 있는 얼굴 완성

가장 심플하지만 꾸준히 사랑 받는 ‘네추럴 메이크업’이 올해에도 이어지고 있다. 원래 내 얼굴처럼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하되, 약간의 컨투어링을 통해 과하지 않으면서도 입체감 있는 얼굴을 만드는 것이 이번 시즌 네추럴 메이크업의 포인트. 미세한 펄의 하이라이터로 얼굴의 이목구비를 살려 자연스럽게 쉐이딩을 해주고 누드톤의 색조 제품으로 마무리해주면 메이크업 완성.

RMK ‘골드 임프레션 일루미네이터’는 섬세하면서도 눈부신 골드 빛을 담은 하이라이터로, 미세한 골드 펄의 광택이 피부에 윤광을 더해준다. 페이스부터 데콜테 라인까지 브러쉬로 살짝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섬세한 골드의 은은한 광택과 윤기를 느낄 수 있으며, 입체적인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랩코스 컬러-핏 섀도우 키트’는 아시아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고, 다양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8가지 내추럴브라운 컬러로 구성되어 있는 섀도우 키트이다. 부드럽고 섬세한 컬러 파우더 입자들이 눈매에 생기있는 컬러와 화사한 반짝임을 연출해준다.

강렬한 메이크업, 과감해진 포인트 컬러에 주목

과감한 컬러는 더 이상 모델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투명한 피부 위에 강렬한 색상의 아이, 립 메이크업을 시도하는 여성이 늘고 있다. 특히 올 가을에는 일명 벽돌색이라 불리는 마르살라와 차분한 느낌의 카키가 유행 컬러.

튀는 색의 메이크업을 선뜻 시도하기 어렵다면 아이라인 두께를 얇게 그리거나, 립의 경우 안쪽부터 그라데이션 해 발라주면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 톤 다운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팁.

RMK ‘인지니어스 리퀴드 아이라이너 EX’는 고혹적인 발색과 샤프한 라인으로 눈가를 돋보이게 해주는 리퀴드 타입의 아이라이너. 매끄럽고 가벼운 사용감으로 부드럽게 그려지는 것이 특징이며, 피막 형성제를 함유해 빠르게 건조되어 번짐없이 장시간 유지되는 워터 레지스턴트 포물라이다. 진한 블랙에서부터 메탈릭 컬러까지 화려한 컬러감으로 총 7 색상으로 구성됐다.

바닐라코의 ‘폴인서울 키스 콜렉터 모이스처 립스틱 북촌 버건디’는 입술에 매끈하게 밀착되어 한번의 터치로도 선명한 버건디 컬러를 표현해주는 모이스처 립스틱이다. 모이스처 홀딩 성분이 수분을 머금어 오랫동안 촉촉한 입술을 연출해준다.

RMK 홍보 담당자는 “최소한의 메이크업과 과감한 컬러 조합이 올 가을 메이크업 화두인 만큼 RMK 제품을 잘 사용하면 자신의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며 “특히 이번에 출시된 RMK FW 켈렉션은 여성들의 얼굴에 연금술사가 되어 우아하고 세련된 아름다움을 선사해 줄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