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노피-아름다운가게, ‘초록산타 상상놀이터’ 개최
사노피-아름다운가게, ‘초록산타 상상놀이터’ 개최
  • 손정은 기자 (jeson@k-health.com)
  • 승인 2015.11.02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이하 사노피)와 비영리공익재단인 아름다운가게는 지난 31일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 만성·희귀난치성질환 아동 및 청소년과 가족, 그리고 일반 시민이 참여한 ‘초록산타 상상놀이터’을 성황리에 마쳤다.

 

초록산타 상상놀이터는 올해 초록산타 상상학교에 참여한 환아와 형제·자매, 그리고 부모 등 약 100명이 지난 7월부터 3개월간 11주에 걸쳐 이뤄낸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의 결과물을 전시·발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브라질 음악·춤을 알리는 ‘에스꼴라 알레그리아’공연팀과 환아들의 가두행진 공연 ▲창작집단 ‘액션가면’과 환아들의 연극 공연 ▲환아들의 11주간 완성한 미술 작품 전시회 등 총 3가지로 꾸며졌다.

공연 및 전시 외에 캘리그라피, 엽서 꾸미기, 램프 만들기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대공원을 찾은 주말 나들이객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냈다.

사노피 배경은 대표는 “신뢰받는 파트너로서 사노피는 ‘초록산타’를 통해 투병 생활에 지친 환아와 그 가족의 마음까지 보듬는 통합적인 사회책임활동을 지향하고 있다”며 “아픈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과 자신감을 회복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름다운가게의 이동환 상임이사는 “초록산타가 10년 이상 지속될 수 있었던 배경은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정서함양이 제공하는 가치와 효과에 대해 아름다운가게와 사노피가 진정성을 가지고 매진해왔기 때문”이라며 “올해 초록산타 상상놀이터를 통해 환아와 가족뿐만 아니라 시민과 그 가치를 공유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