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신약 ‘자보란테’ 3상 임상결과 발표
동화약품 신약 ‘자보란테’ 3상 임상결과 발표
  • 손정은 기자 (jeson@k-health.com)
  • 승인 2015.11.04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화약품은 지난 10월 31일~11월 1일 양일간에 걸쳐 제주 롯데호텔에서 전국 호흡기내과 전문의 약 100여 명을 대상으로 ‘자보란테 런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국산신약 23호인 ‘자보란테정’의 시판을 앞두고 제품을 소개와 우수성을 알리고자 진행됐다. 퀴놀론계 항균제 자보란테정은 만성폐쇄성폐질환의 급성악화 치료제로 빠른 효과와 낮은 부작용 발현 등이 특징이다.

경희의대 유지홍 교수와 동국의대 이영현 교수가 좌장을 맡아 심포지엄을 진행했으며 한림의대 정기석 교수가 ‘COPD 급성악화의 최신지견’을 발표했다. 이어 연세의대 김영삼 교수가 ‘EXACT-PRO’를 소개 했으며 동화약품 최동락 연구소장이 ‘자보란테 개발 경위’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울산의대 오연목 교수가 ‘자보란테 3상 임상결과’를 발표했다.

자보란테 3상 임상결과 만성폐쇄성폐질환 급성 악화에서 대조약인 목시플록사신과 효과 면에서는 비열등성을 입증했고 환자가 증상을 평가하는 CAT(COPD Assessment TEST)와 EXACT-PRO에서는 약물 투여 후 각각 5일과 6일 뒤 대조약에 비해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빠른 증상완화 효과를 나타냈다. 또 부작용 부분에서도 이상약물 반응 발현율이 대부분 2% 미만인 것으로 확인됐다.

울산의대 오연목 교수는 “자보란테의 3상임상 결과는 국내 최초 COPD급성악화의 원인균을 밝혀낸 임상이라는 점에서 또 다른 의미를 갖는다”고 강조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국산 신약 23호인 자보란테는 신속한 치료효과를 객관적으로 입증해 보건복지부가 인증하는 ‘보건신기술’로 선정되는 등 주목 받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질병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의 건강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신약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