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발전 오픈이노베이션에서 출발” KPAC 2015 개최
“제약발전 오픈이노베이션에서 출발” KPAC 2015 개최
  • 황인태 기자 (ithwang@k-health.com)
  • 승인 2015.11.1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제약협회(KPMA)와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KRPIA)가 제약사들의 오픈 이노베이션 협력 전략을 공유하고자 ‘한국제약산업 공동 컨퍼런스 2015(KPAC 2015)’를 개최했다.

'오픈 이노베이션을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을 주제로 열린 한국제약산업 공동 컨퍼런스 2015에는 한국제약협회 이경호회장,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 김옥연 회장 등 국내외 제약사 주요인사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서울 역삼동 리츠칼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제약사와 글로벌 제약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의 촉매제 역할을 하고자 마련됐다.

컨퍼런스에는 글로벌 제약사 베링거인겔하임, 아스텔라스제약, 얀센, MSD, 로슈, 사노피 등과 미국바이오기업연합(US BIO)에서 아시아 시장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혁신 및 협력 전략과 사례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 1:1 파트너링의 기회는 물론 R&D 투자 활성화와 정부의 지원정책이 테이블위에 오르는 민·관 간담회도 개최된다.

특히 1:1 파트너링의 경우 19일부터 20일 오전까지 사전 스케줄링을 통해 무료로 진행되며 파트너링 참여를 통한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제약협회 이경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국내 제약산업은 글로벌 협력 파트너로서 준비가 돼있다”며 “오늘의 행사가 글로벌 기업간 협력을 증진시키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 김옥연 회장도 “제약산업 발전을 위해선 글로벌 신약개발 그리고 세계시장 진출이 필수적”이라며 “오픈 이노베이션을 위한 협력을 통해서 신약개발 잠재력이 널리 알려지고 실질적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