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이마·큰얼굴 ‘여성 헤어라인 교정모발이식’ 통해 작은얼굴
넓은이마·큰얼굴 ‘여성 헤어라인 교정모발이식’ 통해 작은얼굴
  • 이보람 기자 (boram@k-health.com)
  • 승인 2015.12.0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어라인교정, 작고 갸름한 얼굴형 만들기 새로운 트렌드

# 항공 승무원을 준비 중인 조영미씨(가명 여, 25세)는 최근 이마 헤어라인 때문에 고민이 많다. 면접에서 계속 고배를 마신 경험이 수차례 있기 때문이다. 외모도 스펙인 시대인데 너무 자신을 꾸미지 않았나 생각하고 돌아보니 M자형으로 각진 헤어라인이 너무 강한 첫인상을 주고있지는 않은지 마음에 걸리는 부분이다. 헤어라인이 남성 엠 자 형으로 각 져 있는 것에 컴플랙스 를 갖고 있던 터에 면접 때마다 깔끔하고 단정한 인상을 주기위해 올백머리를 했었는데 아마도 불규칙한 헤어라인 과 각진 이마로 인해 인상이 드세 보였던 모양이다. 이제 그녀는 취업을 하기 위해서라도 헤어라인교정 수술을 생각하고 있다.

M자형 이마는 모발이식을 이용하면 자연스러운 헤어라인 교정이 가능하다. 남성들의 탈모치료에만 해당 된다고 여겨왔던 모발이식이 최근 헤어라인 성형을 고려하는 여성들 사이에서 화제가 됨을 반영하듯 모발이식 수술을 위해 전문의를 찾는 경우가 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하다.

 

헤어라인 이식을 통해 이상적인 이마를 갖게 될 경우 기존 얼굴형이 바뀌는 것은 아니지만 수술 전보다 이목구비가 또렷해 보이며 시각적으로 얼굴이 갸름하고 더 작아 보이는 효과로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다.

헤어라인 수술은 일반적인 탈모 환자들이 받는 모발이식시술과 똑같은 방법으로 진행된다. 다만 이식 할 때에는 기존 모발이식과 다른 개념의 수술 기법이어야 보다 자연스럽고 수술 한 티가 나지 않게 된다.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은 절개식 모발이식과 비절개식 모발이식으로 나뉜다. 최근에는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비절개 모발이식이 주목을 받고 있다.

비절개모발이식은 말 그대로 절개를 하지 않고 머리카락이 많은 후두부에서 머리카락을 모낭 단위로 분리해 이마부분에 이식하는 방법이다. 여성의 경우 시술한 티가 나지 않게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을 선호하므로 이마 앞쪽 부분은 잔머리처럼 가느다란 모발을 선별하여 이식하고 뒤쪽으로 갈수록 점차 굵은 모근을 이식하는 방법으로 헤어라인을 교정한다.

사람마다 M자형 이마 얼굴형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디자인과 부위별 다른 이식방법으로 시술해야 기존 모발과의 자연스러운 조화로 어색함이 없을 것 이다.

수술의 핵심 키워드 '수술 후 티가 나지 않는 자연스러움'
성공 여부 “집도의의 많은 임상경험과 부위별 다른 이식 기법”

모리치 피부과 오 준규(의학박사, 서울 압구정) 원장은 "모발이식 수술이 발달하면서 헤어라인 교정수술을 받는 여성들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에 편승해 일부 병원들의 경우 수술유치에만 급급한 나머지 헤어라인 교정수술에 대한 환상만을 남발해 정작 수술 후 기존 모발보다 굵은 바비인형 머리띠 형태의 부자연스러움 등의 불만족과 부작용으로 재수술 받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고 말했다.

또 오준규 모리치 피부과 원장은 노출된,ㄴ 앞이마 헤어라인 교정이란 특성에 따라 모근의 개수, 굵기, 밀도, 깊이, 각도, 방향, 머리결 등의 7가지 요소를 염두에 두고 이식해야 수술한 티 없이 기존모발과의 자연스러운 조화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강조한다.

특히 오 원장은 “헤어라인 교정술은 다른 성형수술과 마찬가지로 얼굴형에 맞는 디자인 등 미용적인 요소들을 세심하게 고려해야 한다”며 “일반적인 모발이식술은 모낭의 빽빽한 밀도를 우선시하는 반면 헤어라인 교정술은 티가 나지 않는 자연스러움이 중요하다”고 거듭 밝혔다.

헤어라인 교정을 위한 모발이식은 후두부에서 채취하는 머리카락은 앞쪽보다 약 1.5배 굵다는 점을 감안하고 이식해야 기존 모발과의 자연스러움의 유지에 유리하다. 또 이식된 모발과 기존 모발을 구별하기 어려울 정도로 자연스럽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집도의의 많은 임상경험에 의한 수술 노하우가 중요하다. 따라서 과장된 정보만을 믿고 병원을 선택하기보다는 시술할 의사의 전문성 등 기술적인 측면을 상세하게 살펴보고 경험이 많은 전문 병원에서 시술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아이돌 원조 가수 강타의 탈모 주치의이기도한 모리치 피부과 오준규 원장은 기존 모발과의 자연스러운 조화가 최대 관건인 헤어라인 교정 수술의 테크닉은 국내 최고로 정평이 나 있다. 특히 신비주의를 표방하는 유명 기획사 톱클래스 연예인들의 헤어라인 교정 수술을 직접 집도 했던 많은 사례들이 공개되면서 헤어라인 교정수술의 명의, 탈모치료 전도사로 더 알려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