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부기 빼고 싶어?" 셀프 스킨 케어 제안
"얼굴 부기 빼고 싶어?" 셀프 스킨 케어 제안
  • 헬스경향 온라인뉴스팀 (desk@k-health.com)
  • 승인 2015.12.11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고 일어날 때마다 부어 오른 얼굴 때문에 고민이라면 이유는 얼굴 피부의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이다. 얼굴 부기를 빼고 싶다면 피부의 혈액순환을 도와줘 피부 생기가 흐를 수 있게 만드는 셀프 스킨 케어를 하는 것이 좋다. 피부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식습관, 피부 관리, 마사지 등의 셀프 케어로 얼굴 부기를 막을 수 있는 팁을 라피네 야채가 제안한다.

SELF CARE TIP 1. 자극적인 음식 섭취하지 않기

얼굴이 붓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보통 잘못된 생활 습관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 염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붓게 된다. 특히 맵거나 짠 음식 등을 섭취하고 잠들면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더 부을 수 있다. 밤에 야식을 먹게 될 경우 최대한 싱겁게 먹는 것이 좋으며 잠자기 3~4시간 전에는 음식 섭취를 가능한 한 자제하자.

 

SELF CARE TIP 2. 차가운 물 따뜻한 물 번갈아 세안하기

뜨거운 물로 세안을 할 경우 피부에 자극을 줘 주름이 생기거나 수분이 증발될 수 있다. 차가운 물로 세안을 할 경우 모공 속 잔여 노폐물이 남아있을 수 있으므로 따뜻한 물과 찬 물을 번갈아 세안하는 것이 좋다. 특히 부기를 완화하고 싶다면 아침에는 차가운 물과 따뜻한 물을 번갈아 세안하도록 하자. 아침에는 피부의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따뜻한 물과 찬 물을 번갈아 사용하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부기를 완화할 수 있다.

SELF CARE TIP 3. 지압 셀프 마사지하기

얼굴 부기를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피부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지압 마사지가 적합하다. 림프구를 자극하는 손발, 얼굴 마시지를 수 회 지압 반복해 아침마다 붓는 얼굴 부기를 가라앉힐 수 있다. 먼저 원활한 마사지를 위해 저자극성의 마사지 크림을 조금 덜어내 얼굴에 골고루 발라준다. 그 다음 손가락으로 아래 입술과 턱 끝의 중간지점을 눌러준다. 그 다음 입술 좌우 끝점을 누르고 인중, 눈 밑, 관자놀이, 눈썹 사이 순으로 부드럽게 1~2분간 눌러 마사지해주자.

SELF CARE IT ITEM >> 저자극성 웰빙 야채 마사지 크림

라미화장품 라피네 야채 퍼밍 마사지 크림(VEGETABLE FIRMING MASSAGE CREAM): 라피네 야채 퍼밍마사지 크림은 수분이 가득한 오이를 비롯한 토마토, 당근, 파슬리, 미나리 등 5가지 야채 성분이 함유돼있다.

라피네 야채 퍼밍 마사지 크림은 천연 웰빙 마사지 크림으로 피부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깨끗하고 맑은 피부 톤으로 만든다. 동전 크기만큼 덜어 손바닥으로 제품을 얼굴에 부드럽게 펴 바른 후 5분 정도 마사지 한 후 미온수로 헹궈낸다. 피부의 긴장과 피로를 풀어줘 탄력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