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칠고 건조한 겨울 피부엔 ‘슬리핑뷰티’가 답
거칠고 건조한 겨울 피부엔 ‘슬리핑뷰티’가 답
  • 이보람 기자 (boram@k-health.com)
  • 승인 2015.12.17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밤 시간은 피부 재생 및 영양 흡수가 활발해지는 시간. 따라서 밤 시간을 이용한 뷰티 케어는 그 효과가 더욱 극대화될 가능성이 높다. 특히 피부가 푸석해지는 겨울철에는 ‘나이트 케어’를 통한 스페셜 케어에 관심을 가지는 여성들이 많다. 뷰티 브랜드들 또한 밤 시간의 이점을 활용한 나이트 케어 전용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긴 겨울 밤에 보다 효과적인 나이트 케어 스킨케어 팁을 정리해봤다.

 

겨울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는 ‘나이트 스킨케어’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의 수면 중에는 성장 호르몬 및 수면 호르몬 멜라토닌의 분비가 왕성해지고 피부의 재생이 활발해진다. 이 시간 피부 영양 공급에 집중하면 건조하고 칙칙한 겨울철 피부를 보다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꿀 수 있다. 특히 고영양 성분을 담은 나이트 케어 전용 앰플류나 크림류 제품을 적절히 활용하면 큰 도움이 된다.

우선 건조한 겨울철에는 집중 보습을 돕는 앰플류를 먼저 눈여겨볼 것. 특히 피부가 지나치게 건조하거나 각질이 고민된다면 고영양 앰플로 충분한 보습을 부여하는 것이 좋다. 삼양그룹 어바웃미의 ‘굿 나이트 모이스처 앰플’은 밤 시간 집중 보습에 더해 편안한 숙면까지 도와 피부 컨디션을 한층 끌어올려 주는 고영양 나이트 케어 앰플이다. 3가지 천연 유래 올리고당 성분과 트레할로스 히알루론산 등 성분을 이상적으로 배합해 한층 배가된 나이트 보습 케어 효과를 제공한다.

푸석하고 탄력이 없는 피부라면 응집력이 높고 제형 자체가 '쫀쫀한' 크림이나 슬리핑 팩 등으로 수분감과 영양감을 보다 밀도있게 부여하 것도 방법. 조성아22의 ‘탱글이 동면 크림’은 수선화 비늘줄기 추출물, 서머스노플레이크비늘줄기 추출물, 용과 추출물, 진주가루 등을 함유해 푸석한 피부의 컨디션 개선에 도움을 주는 나이트 케어 크림. 성분을 밀도 있게 응집하고 쫀쫀한 사용감을 주는 ‘스프링폴리머네트워크’ 제형이 깊은 영양감 부여에 도움을 준다.

카오리온 ‘굿나잇 슬리핑 팩’은 발효 누에고치 추출물 및 쌀겨수와 꿀추출물, 달팽이점액 여과물 등을 함유해 보다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는 수면 팩 제품으로, 찰지고 쫀쫀한 제형이 피부를 밤 사이 보다 탄력있게 감싸준다.

칙칙해진 피부를 밝히는 나이트 전용 화이트닝 제품도 편리하다. ‘듀이트리 7무 화이트 듀 나이트 트리트먼트’는 화이트닝 및 톤업에 효과적인 나이트 케어 전용 트리트먼트다. 바실러스 발효 비타민 복합 3VP 액티브 성분이 다크스팟 및 붉은기와 노란기가 고민인 피부에 투명한 톤업 효과를 준다. 이 밖에 7가지 유해 성분은 배제하고 소프트 크림 텍스쳐로 보습력은 더해 겨울철 건조한 피부에 자극없이 충분한 보습감까지 전달해준다.

잠들기 전 간단한 섭취로 건강한 뷰티 케어

그런가 하면 간단히 섭취 가능한 나이트 전용 이너 뷰티 제품들도 있다. 이들은 스킨 케어 및 다이어트를 위한 영양 성분을 중점적으로 배합해 뷰티 케어에 더욱 효과적. 밤 사이 신진대사 및 세포 형성, 기능 유지를 돕는만큼 보다 근본적이고 건강한 케어에 도움이 된다.

어바웃미에서 출시된 ‘깜깜한 밤 예뻐지는 시간 뷰티나이트9’은 저녁 시간 섭취하면 피부의 보습 및 컨디션 케어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피부의 수분량을 높여주고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글루코실 세라마이드 및 피부와 점막의 형성 및 기능 유지를 돕는 비타민A, 스트레스 완화를 돕는 녹차 아미노산 테아닌 등이 함유된 제품으로, 매일 밤 잠들기 전 섭취하면 피부를 보다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는 나이트 케어 이너뷰티 제품도 있다.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비디스토리의 뷰티 슬립은 인도산 콜레우스포스콜리 추출물 및 건조효모 외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 등 다양한 성분을 배합한 제품으로, 자기 전 섭취하면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으로 도움을 준다.

이밖에 CJ제일제당의 이너비 아쿠아리치 등 히알루론산을 메인으로 한 보습 제품은 밤 시간 섭취하면 보다 효과적인 제품들. 히알루론산 메인 성분의 이너뷰티 제품은 수분 보유력 및 함유량을 높여줘 건강한 보습에 도움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