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메이크업을 도와줄 비장의 무기
완벽한 메이크업을 도와줄 비장의 무기
  • 헬스경향 온라인뉴스팀 (desk@k-health.com)
  • 승인 2015.12.1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무리 꼼꼼하게 메이크업을 해도 오후 2시만 되면 칙칙해지고 메이크업이 들뜨는 경험, 여성들이라면 누구나 해보았을 것.

특히 실내 히터 바람에 피부 겉은 번들거리고 속은 찢어질 듯 건조해지는 계절, 이것저것 뿌리고 덧발라보지만 오히려 두꺼워진 피부 표현에 칙칙함만 더 부각시킬 뿐이다. 하지만 베이스 메이크업이 탄탄하다면 하루 종일 뽀송뽀송하게 오래가는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기초 제품에 함유된 유분은 생각보다 많기 때문에 기초제품의 사용량을 조금씩 줄여야 유분감도 줄어 뽀송뽀송한 상태가 오랫동안 유지된다. 많은 제품을 바르기 보다는 수분감이 풍부하거나 피지 조절 효과가 있는 에센스나 크림을 충분히 발라주는 것이 좋다.

 

베이스 메이크업의 단계도 간략하게 줄이면 지속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수분감과 타이트닝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기초 케어를 한 후 유분기가 없는 베이스 제품을 얼굴에 얇게 펴발라준다. 얼룩덜룩한 부분이 있다면 리퀴드나 스틱 타입의 컨실러로 잡티를 커버해준다. 마지막으로 모공을 컨트롤해주는 프레스드 파우더를 사용해 번들거리는 피부를 다시 한 번 잡아주면 뽀송뽀송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카타리나 지오의 컬러캡슐 메이크업 베이스(CATANINA GEO COLOR CAPSULE MAKE UP BASE)는 컬러 캡슐입자들로 이루어진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이다. 피부톤 보정과 자외선 차단 기능 이외에도 피부 본연의 색을 개선시키는 기능을 한다.

제품을 펌핑함과 동시에 안에 함유된 에센스와 베이스가 믹싱돼 촉촉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며 지속력 또한 길다. 유분이 함유돼있지 않아 피부에 자극이 적고 민감성 피부인 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진출처: 라미화장품, 카타리나 지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