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질환 효과적인 몰약성분 담은 ‘미르치약’ 국내 첫 출시
잇몸질환 효과적인 몰약성분 담은 ‘미르치약’ 국내 첫 출시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5.12.2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르존몰약연구소-대전대학교 공동개발 성공
▲ 몰약특허물질이 함유된 신제품 고기능성 치약 '미르치약'.(사진제공=토스트앤컴퍼니)

바이오벤처 등록기업 미르존몰약연구소(대표 박용만)가 한방의학으로 유명한 대전대학교 LINK사업단(단장 이봉환부총장)과 공동으로 고기능성 몰약치약인 ‘미르치약(사진)’ 개발에 성공했다고 공동 발표했다.

지난 23일 대전대학교 내 산학협력관에서 대전대학교 LINK 사업단장인 이봉환 부총장과 미르존몰약연구소 임직원, 대학교 연구교수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연구 몰약치약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몰약의 학명인 미르(Myrrh)로 이름 지어진 신제품  ‘미르치약’은 미르존몰약연구소가 몰약, 우슬, 복령 등 7가지 전통 한방원료를 배합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특허받은 몰약조성물 ‘MHS-90’이 10%이상 함유된 고기능성 치약으로 24일부터 본격 판매된다.

몰약은 오래전부터  구강염과 잇몸 염증치료에 사용돼 온 물질로, 중동지역과 중세 유럽지역에서는 매우 귀한 보물로 여겨져 왔으며 허준의 동의보감과 성서 속에서 수십 차례 등장하는 성분이다. 특히 몰약의 주성분인 구굴스테론은 잇몸질환이나 치주염, 충치예방과 치태 및 구취제거에 효과가 뛰어난 효능을 지니고 있는 것으로 최근 밝혀졌다.

성인 10명중 8명이 잇몸 병을 경험 했을 정도로 현대인에게 빈번하게 발병하는 질병 중 하나인 잇몸 질환이 전신질환을 유발한다는 보고까지 잇따라 나오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출시된 미르치약은 국내 800만 명 잇몸병 환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미르존몰약연구소 김진우소장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몰약조성물 특허와 제조기술로 만든 미르치약은 대전대학교 배은영 교수 등 전문교수진과 함께 공동개발한 고기능성 제품으로서 잇몸건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중동과 동남아시아로 수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의약외품인 미르치약은 소비자 가격 개당(120g) 1만원에 판매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제품 문의는 전화 042-273-9995로 하면 된다.

▲ 왼쪽 네 번째부터 대전대 이봉환 부총장, 미르존몰약연구소 박용만 대표·김진우 연구소장, 대전대 배은영 교수.(사진제공=토스트앤컴퍼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