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 겨울 피부를 위한 최고의 보양식 with.라미화장품
‘쌀’ 겨울 피부를 위한 최고의 보양식 with.라미화장품
  • 헬스경향 온라인뉴스팀 (desk@k-health.com)
  • 승인 2015.12.30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은 예로부터 피부 관리에 효과적인 최고의 성분으로 손꼽혀왔다. 매일 우리의 주식으로도 이용되는 쌀. 쌀에는 탄수화물과 더불어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 10여 가지의 풍부한 영양성분이 고루 함유돼있다. 그러다보니 신체 건강은 물론 피부에 사용할 경우 피부 관리에도 탁월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쌀에는 비타민 B1과 체내 에너지 생상을 도와 건강한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는 리보플라빈 B2, 나이아신 등 비타민 B군이 다량 함유돼있다. 비타민 B는 피부질환 완화 및 에너지 형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건강한 피부 관리에 있어 결코 빼 놓을 수 없는 성분으로 평가된다.

 

미백, 보습, 피부 진정 등 쌀이 지닌 복합적인 효능을 피부에 고스라이 전달하고 싶지만 쌀뜨물, 쌀팩 등을 준비할 시간 여유가 충분치 않고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쌀을 주성분으로 사용한 천연 화장품을 이용하자. 쌀을 주성분으로 사용한 천연 화장품인 만큼 피부 자극 없이 쌀 특유의 관리 효과를 피부에 고스라이 전달할 수 있다.

관리 효과를 높이기 위해선 쌀 이외의 첨가물이 적은 천연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쌀과 정제수, 소금만으로 제작된 라이스페이퍼를 마스크팩 시트로 사용하는 쌀팩처럼 쌀의 함유량이 높은 천연 화장품을 이용하자.

‘쌀팩’이란 애칭으로 유명한 라미화장품의 ‘리얼 이팅 마스크(REAL 97% RICE PAPER EATING MASK PACK)’은 라이스페이퍼를 마스크팩 시트로 사용했다 해서 ‘라이스팩’이란 이름으로 불리기도 한다. 천연성분으로 제작돼 피부 자극이나 트러블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쌀의 효과를 피부에 고스라이 전달할 수 있어 유용하다.

여기에 에센스에는 레시딘으로 캡슐화시킨 rh-EGF와 식물줄기세포, 박태기, 발효홍삼 등 다양한 한방성분을 함유했다. 다른 마스크팩처럼 15~20분 정도 사용해도 되지만 천연 화장품인만큼 수면팩처럼 붙인 채 잠들어도 만족스러운 피부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사진출처: 라미화장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