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 맞춤형 금연 프로그램 운영
국립암센터, 맞춤형 금연 프로그램 운영
  • 황인태 기자 (ithwang@k-health.com)
  • 승인 2016.01.2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암센터가 금연확산을 위해 홈페이지를 통해 ‘맞춤형 온라인 금연 프로그램’과 ‘실시간 전문가 채팅 상담’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금연길라잡이 홈페이지(www.nosmokeguide.or.kr)는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국립암센터에서 운영 중인 금연포털사이트로 흡연예방 및 금연촉진을 위한 다양한 금연정보와 금연실천 프로그램을 제공 중에 있다. 

개편된 맞춤형 온라인 금연 프로그램은 대상자와 기간에 따라 총 12가지 세분화된 프로그램으로 제공된다. 니코틴 의존도 및 금연 자신감,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7일, 30일, 100일, 1년 등의 추천 프로그램을 제시하며, 이용자의 의지에 따라 상담 과정을 추가해 나만의 맞춤형 금연 프로그램을 완성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전문가 채팅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이용 가능하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강현 국립암센터 원장은 “이용자 반응을 상시적으로 모니터링 하여 프로그램에 반영하는 등 이용자 편의를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과 전문적인 상담을 통한 효과적인 금연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