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다이어트와 와일드망고 개별인정형 원료의 의미는?
픽셀다이어트와 와일드망고 개별인정형 원료의 의미는?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6.02.18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기능식품’은 기능성원료를 사용해 제조 가공한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분류한 고시형 원료와 개별인정 원료로 나눌 수 있다.

고시형 건강기능식품 원료는 ‘건강기능식품 공전’에 등재돼 있는 기능성 원료를 말한다. 공전에서 정하고 있는 제조기준, 규격, 최종제품의 요건에 적합할 경우 별도의 인정절차가 필요하지 않다. 특히 알로에겔이라는 원료는 피부건강, 장건강, 면역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소재로 오랜 기간동안 꾸준하게 판매되고 있다.

 

개별 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는 ‘건강기능식품 공전’에 등재되지 않은 원료로,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개별적으로 인정한 원료를 말한다. 이 경우, 영업자가 원료의 안전성, 기능성, 기준 및 규격 등의 자료를 제출해 관련 규정에 따른 평가를 통해 기능성 원료로 인정 받아야 하며 인정받은 업체만이 원료를 제조 또는 판매할 수 있다.

현재까지 140 여종의 기능성원료가 있으며, 최근에 가장 이슈화되고 있는 개별인정형 제품은 다이어트 망고(와일드망고종자추출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받고 있다.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은 의약품과 같이 질병의 직접적인 치료나 예방을 하는 것이 아니라 인체의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거나 생리기능 활성화를 통하여 건강을 유지하고 개선하는 것을 말하며 ‘영양소기능’ ‘질병발생 위험감소 기능’ 및 ‘생리활성 기능’이 있다.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히 건강기능식품이 정말 제대로 만들어졌는지 확인하려면 제품 포장지에 GMP 마크와 건강기능식품 마크를 꼭 확인해야 한다(사진 참조).

픽셀다이어트 케미&오토뱃 제품은 개별인정형⋅고시형건강기능식품이다. 픽셀다이어트 케미의 기능성성분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와일드망고종자추출물’과 ‘면역증진, 피부건강, 장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알로에겔’이다.

또 픽셀다이어트 오토뱃의 기능성 성분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돌외잎주정추출물’ ‘결합조직 형성과 기능 유지에 필요, 철의 흡수에 필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아세로라 천연유래 원료 비타민C와 기타 미네랄·비타민이 함유돼 있어 다이어트로 인해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소까지 공급될 수 있는 제품이다.

 

또 고려대학교 생물신소재 연구소와 제휴하여 심혈을 기울인 제품으로, GMP인증 제조업체 코스맥스바이오에서 제조되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한편 권장 제품에 대한 문의는 1670-5206을 통해 무료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