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진흥재단, ‘한의 표준임상진료지침개발’ 설명회
한약진흥재단, ‘한의 표준임상진료지침개발’ 설명회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6.03.29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약진흥재단 한의 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사업단은 오는 30일 ‘한의 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BIO KOREA 2016’의 부대 행사 중의 하나인 ‘R&D Tech Fair 연구성과 발표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날 설명회는 정석희 단장의 한의 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사업단 소개 및 현황보고를 시작으로 대한한의학회 김종우 위원장의 ‘한의 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방법’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또 ‘한의 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을 통한 건강보험보장 확대’를 주제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지점분 부장의 발표와 대한한의사협회 전은영 보험이사의 ‘한의 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방향에 대한 제언(개원의 중심)’ 발표가 이어지며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의약의 표준화․과학화를 선도할 사업단은 이번 사업을 통해 근거중심(Evidence-based) 진료지침 개발을 위해 30개 지침별로 최대 3년까지 임상연구를 지원하고 개발 사업 전반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게 된다.

정석희 단장은 “이번 한의 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을 위한 설명회 개최를 통해 임상진료지침 개발에 대한 연구진과 사업단 간의 방향성을 공유하고 향후 개발된 지침이 실제 일선 한방의료기관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하는데 기대가 모아진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