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월경 관련 치료제 ‘프리페민’ vs ‘이지엔6이브’
여성월경 관련 치료제 ‘프리페민’ vs ‘이지엔6이브’
  • 정혜진 정약사의비타민약국 약국장 (jjinee0809@naver.com)
  • 승인 2016.04.05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을 여성스럽게 하는 에스트로겐, 임신과 임신유지를 위한 프로게스테론. 이 두 여성호르몬이 오르락내리락 하며 균형을 맞춰 여성은 28일 주기로 생리를 하게 된다.

이러한 균형이 깨지는 경우 생리불순이나 무월경, 부정출혈 등이 발생하고 월경전증후군, 여드름, 생리통, 다낭성 난소증후군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여성건강관리의 기본은 생리와 관련해 불편한 점이 없는지부터 점검하는 것이다.

정혜진 약사

생리와 관련된 대표적인 이상증상은 월경전증후군과 생리통이 있다. 월경전증후군은 주로 유방통, 피로, 집중력저하, 우울, 불안 등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는데 이는 여성의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된다. 또 생리가 시작되기 약 7일 전부터 증상이 나타나며 생리가 시작되면서 오히려 증상이 나아지는 경향이 있다.

이에 반해 생리통은 1차성인 경우 생리가 시작되는 첫날 전후로 증상이 나타나며 과도한 프로스타글란딘 때문에 자궁수축, 아랫배통증 등이 유발된다.

월경전증후군치료제 ‘프리페민’과 대표적인 생리통치료제 ‘이지엔6이브’에 대해 알아보자. 프리페민은 유럽에서 여성질환 민간요법으로 고대부터 사용해 온 아그누스카스투스 열매추출물이 주성분으로 현대과학에서 임상효과를 인정한 생약성분의 월경전증후군치료제다.

3개월 이상 꾸준히 복용하면 이사, 스트레스 등 작은 변화에도 영향을 받는 여성호르몬의 균형을 맞춰 생리전 불편증상해소에 도움이 된다. 다른 약물과 상호작용이나 부작용 등의 우려가 적어 3개월 이상 장기복용 시 더 나은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지엔6이브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성분인 이부프로펜과 이뇨작용을 하는 파마브롬을 함유하고 있는 생리통치료제다. 자궁내벽이 탈락되면서 생성되는 프로스타글란딘으로 인한 생리통을 이부프로펜이 완화시키고 파마브롬의 이뇨작용으로 부종완화에 도움이 된다.

많은 여성이 한 달 주기로 변하는 여성호르몬에 따라 육체적·정신적인 변화를 겪으며 불편함을 호소하게 된다. 충분히 영양을 섭취하고 주기적인 운동과 스트레스해소 등 건강관리를 통해 평소 생리와 관련해 불편한 증상은 없는지 다이어리를 적으면 큰 도움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