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의료원, 연구역량 강화 위해 연구부원장직 신설
이화의료원, 연구역량 강화 위해 연구부원장직 신설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6.05.10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만족 높이기 위한 서비스교육센터도 마련

이화의료원이 이대목동병원의 연구역량 강화와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이대목동병원 연구부원장직과 서비스교육센터를 신설했다고 오늘(10일) 밝혔다.

이번에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새롭게 탄생한 연구부원장직에는 정성철 이화의대 생화학교실 교수가 임명됐다.

정성철 연구부원장은 1989년 한양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생화학 전공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국립보건원 유전질환과 과장을 거쳐 2004년 이화의대 교수로 부임했다.

특히 정성철 연구부원장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R&D진흥본부 신기술개발단장, 중개연구단장, 보건복지부 보건의료기술정책심의위원회 전문위원, 국가생명윤리심의위원회 전문위원 등을 역임하였으며 2012년 8월부터 이화여대 의학전문대학원 연구부원장과 의과학연구소장을 역임하면서 학술적 역량을 인정받아 왔다.

또 고객 만족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새롭게 개설한 서비스교육센터 센터장에는 이선영 소화기내과 교수를 임명해 서비스의 질 향상을 꾀한다.

특히 서비스교육센터는 의사, 간호사뿐 아니라 행정직 등 직종에 상관없이 모든 직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와 관련한 교육을 통합 제공해 이대목동병원의 서비스 역량 극대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서비스교육센터장을 맡은 이선영 교수는 1988년 이화의대를 졸업하고 이화여대 대학원 석사, 울산대학교 대학원 박사를 취득했으며 1996년부터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로 일해왔다. 특히 2013년부터 이대목동병원 CS(Customer Satisfaction)실장으로 일해오며 고객 만족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김승철 이화의료원장은 “연구부원장을 중심으로 연구 역량을 결집하고 극대화시키는 한편, 서비스교육센터를 통해 병원 종사자들의 서비스 마인드 혁신 및 서비스 질 혁신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기초․임상 연구활동과 진료가 시너지를 발휘하는 연구 중심 병원, 환자 중심 병원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