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년의 날 20대가 알아야할 성인 여드름 예방법은?
성년의 날 20대가 알아야할 성인 여드름 예방법은?
  • 황인태 기자 (ithwang@k-health.com)
  • 승인 2016.05.12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년의 날, 성인으로서 첫발을 내딛는 스무 살들이 아름다운 20대를 보내기 위해선 준비가 필요하다. 생활패턴이 바뀌고 술과 화장을 시작하는 시기인 20대는 성인여드름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 주의가 필요하다. 성년의 날을 맞아 스무 살에 꼭 알아두어야 할 성인여드름 예방법을 피부과 전문의의 도움으로 알아본다.

성인여드름은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 잦은 음주, 빨라진 화장연령 등이 주요원인다. 특히 스무 살 무렵부터 학업과 취업 스트레스가 시작되는데, 스트레스는 성인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가장 큰 요인으로 꼽힌다. 성인여드름은 볼, 턱 등 U존에 나타나며 재발이 잦고 치료 또한 까다롭다.

따라서 성인 여드름 없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려면 스무 살부터 건강한 생활과 식습관,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하다. 밤 11시정도에는 잠자리에 들어 숙면해야 피부와 몸이 충분히 쉴 수 있다. 술, 담배는 피부 노화를 촉진하고 트러블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멀리하는 것이 좋다.

향수와 화장품을 사용하는 20대, 올바른 사용법 숙지 중요

성년의 날 선물 받은 향수도 여드름과 관련이 있다. 향수는 수많은 성분을 조합해 만든다. 이 중 사용자의 피부와 맞지 않는 성분이 있다면 여드름이 악화되고 피부염이 유발될 수 있다. 따라서 향수를 피부에 직접 뿌리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목 부분에 뿌리다 턱선으로 까지 번지는 경우가 많은데, 피부가 예민할수록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소매 안쪽이나 옷깃과 겉옷의 안쪽 등 옷감에 뿌려 사용해야 한다.

또 잘못된 화장습관이나 클렌징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성인여드름의 직격탄이 될 수 있다. 여성은 겹겹이 쌓인 메이크업이 모공을 빈틈없이 막아 좁쌀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화장 단계를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사용하는 화장품 용기와 도구의 위생에도 신경 써야 성인여드름을 예방할 수 있다.

아름다운나라피부과 이상준 원장(피부과 전문의) “성인여드름이 생겼을 때 더러운 손으로 짜거나 심하게 눌러 짜면 오히려 염증이 심해지거나 흉이 생길 수 있어 피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