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런 우리나라 한의약 체험하세요”
“자랑스런 우리나라 한의약 체험하세요”
  • 백영민 기자 (newbiz@k-health.com)
  • 승인 2016.06.09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방엑스포, 대구 엑스코서 24일부터 3일간 개최

각종 한방정보와 제품을 한자리에서 접하며 체험 할 수 있는 국내 최대 한의학산업 전문전시회인 ‘제16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가 24일부터 26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가 추최하고 한약진흥재단이 주관하는 대한민국한방엑스포는 한의약의 현대화·세계화·과학화·대중화에 기여하고 한의약산업의 경쟁력과 부가가치를 강화해 대구경북을 한의약산업중심지역으로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또 한의약기관과 연구소, 사업단, 기업에서 개발한 제품에 대한 신규시장 확보와 대외인지도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약진흥재단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한의약산업의 글로벌화, 한의약 한류시대’라는 주제로  열리며 국내 100여개 업체 및 기관, 단체가 참가하며 총 140개의 부스가 운영된다.

지난해 한방엑스포에서 관람객들이 한방무료진료를 받고 있다.

전시관은 한방화장품관, 한방병의원관, 한방건강식품관, 건강의료기기관, 체험관 등 5개로 구성되며 대구한의대학교한방병원, 동국대학교한의과대학, 대구광역시한의사회, 경상북도한의사회에서 진행하는 한의무료진료, 추나치료와 한방천연염색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대행사가 다양하게 준비된다.

관람객들이 한방천연염색체험에 참여하고 있다.

한약진흥재단 신흥묵 원장은 “이번 한방엑스포를 통해 한의약산업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환기시키고 동시에 한의약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싶다”며 “ 올해를 한의약산업 한류화의 원년으로 삼아 선진화를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제10회 대한민국건강의료산업전, 제6회 대구의료관광대전, 제10회 팜엑스포코리아 및 건강축제 OTC콘서트, 2016 대구국제치과종합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전시회가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