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깐! 물놀이 전 피부·눈건강 먼저 챙겨주세요
잠깐! 물놀이 전 피부·눈건강 먼저 챙겨주세요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6.07.1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휴가지 하면 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바다, 워터파크 등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떠오른다. 단 사람이 많이 몰리는데다 자외선이 강하게 내리쬐는 야외인 만큼 피부, 눈건강에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특히 여름철에는 햇빛화상과 수영장소독약 등으로 자극성 접촉피부염과 전염력이 강한 유행성눈병이 별생위험이 높다.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휴가지는 덥고 습한 환경까지 조성돼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에 감염될 확률이 높기 때문.

이에 최근에는 휴가지 유해환경으로부터 민감한 피부와 눈을 보호해주는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물 속에서도 걱정없는 선스틱으로 자외선차단 꼼꼼히 

물놀이를 장시간 즐기다 보면 얼굴, 바디에 자외선과 야외환경에 피부가 노출되며 피부가 빨갛게 익고,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수영, 해수욕 등을 할 때는 자외선차단제를 발라도 물에 씻겨 나갈 수 있기 때문. 따라서 햇볕에 탈 걱정 없이 수시로 바르기 편하고 물에서도 강한 자외선 차단제가 필요하다.

A.H.C 내추럴 쉴드 선스틱은 투명한 자외선 차단제로, 여름철 땀과 함께 흘러내리는 선크림 자국 걱정 없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땀이나 물에 잘 지워지지 않고 작고 가벼운 스틱 타입으로 수시로 언제든 얼굴, 바디에 쓱쓱 바르기에 편해 햇볕에 탈 걱정이 없다. SPF50+ PA+++로 최고 수준의 자외선 차단 기능도 가졌다.

또 외부의 자외선을 차단할 뿐 아니라 보습, 미백, 탄력 케어 성분들까지 함유해 여름철 특히 신경쓰이는 피부 고민을 덜 수 있다. 24시간 보습 유지력, 24시간 메이크업 픽스에 도움부터  피부결 개선에 도움, 탄성 복원력 개선에 도움, 표피 및 진피 치밀도 개선에 도움 등까지 14개 부분에서 임상을 받았다.

▲안구전용세정제로 눈속 이물질 깔끔히 제거 

여름 휴가를 맞아 수영장 소독물, 바다의 짠 소금물, 미세먼지, 워터프루프 화장품 등 눈 건강을 위협하는 요인이 많아짐에 따라 여름은 눈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써야한다.

동아제약 아이봉은 먼지, 땀, 콘택트렌즈 착용, 화장품 사용 등으로 생긴 눈 속 이물질을 깨끗이 씻어내 주는 안구 전용 세정제다. 눈에 들어온 먼지,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소비자 눈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준다.

아이봉은 ‘아이봉C’, ‘아이봉W’ 두 종류가 있다. 아이봉C는 각막 보호 성분인 콘드로이틴설페이트나트륨과 눈 건강을 위한 각종 비타민이 함유돼 있다. 아이봉W는 눈 초점 조절 회복 기능이 있는 비타민 B12와 대사 촉진 작용을 하는 비타민 B6가 함유돼 있다. 피로회복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진 타우린 성분이 들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