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이제 접수부터 수납까지 맘 편히 진료 받으세요”
“어르신들, 이제 접수부터 수납까지 맘 편히 진료 받으세요”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6.09.0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성모병원, 어르신 전용 창구 운영

몸이 늙고 아프면 가장 먼저 찾는 곳이 병원이다 보니 각 의료기관에는 어르신 환자분들을 쉽게 마주할 수 있다. 특히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은 접수부터 수납까지 누군가의 도움이 꼭 필요하다. 보호자를 동반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진료에 어려움을 겪기 일쑤.

이 가운데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이 80세 이상 어르신들이 신속하고 편안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진료 접수부터 검사 등을 전반적으로 지원하는 ‘어르신 전용 창구’를 운영한다.

 

80세 이상 노인이 외래진료 접수나 수납을 위해 순번발행기에 등록번호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최우선순위로 구분돼 대기 없이 바로 어르신 전용 창구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채혈 및 요검사를 위해 외래채혈실을 방문한 경우에도 대기 없이 바로 전용 창구에서 검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밖에도 노안 및 근시 등의 어르신 환자들을 위해 진료신청서 작성 공간과 응급실 접수창구에 돋보기안경을 비치해 글씨를 크게 확대해서 볼 수 있게 했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병원장 이학노 몬시뇰은 “최근 노인 환자들을 위한 서비스 및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모든 부서에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내부 시스템을 점검해보고 어르신 전용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