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세상병원, 자전거족의 든든한 건강지킴이로
바른세상병원, 자전거족의 든든한 건강지킴이로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6.10.17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전거21과 업무협약…바른 자전거 타기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 전개

요즘처럼 야외활동하기 좋은 날, 유독 생각나는 것이 바로 자전거다. 몸과 마음까지 시원하게 해주는 자전거는 이제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일상 속 깊숙이 자리잡았다. 자전거업계 추산으로 국내 자전거 인구는 1200만명. 하지만 자전거인구가 증가한 만큼 장거리 자전거 이용으로 인한 근골격계질환이나 부상 건수도 함께 증가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이 가운데 바른세상병원이 바른 자전거 타기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지난 13일 국내 최고(最古)의 민간 자전거 단체인 사단법인 자전거21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바른세상병원과 자전거21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바른 자전거 타기 문화 전파를 위해 함께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자전거21 오수보 상임대표(사진 왼쪽)와 바른세상병원 서동원 병원장(사진 오른쪽).

사단법인 자전거21은 지난 1993년 설립된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자전거단체로 현재 환경부 산하 비영리법인이다.

현재 5000여명의 회원이 활동을 하고 있는 자전거 21은 자전거교육, 자전거지도자 양성, 청소년 국토순례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농촌사랑운동으로 농촌사회공헌인증(농림축산식품부)을 받은 바 있다.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자전거 교육 프로그램 외에도 국가자전거정책마스터플랜, 전국자전거도로 기본계획 수립 등 국가 자전거 정책에도 활발하게 참여하는 등 국내 자전거 문화 발전에 선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앞으로 바른세상병원과 자전거 21은 자전거21 회원대상 건강강좌, 건강하고 바른 자전거 타기 공동캠페인 진행 등 다양한 사업을 공동 진행할 예정이다.

자전거21 오수보 상임대표는 “많은 사람들에게 자전거가 건강에 좋다는 홍보를 적극적으로 해 왔지만 건강에 어떻게 좋은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지 못해 안타까운 면이 존재했다” 며 “바른세상병원과의 협약을 통해 의학적으로 자전거 타기의 장점을 더욱 정확하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바른세상병원 서동원 병원장은 “자전거타기는 근력강화는 폐활량 증가 등 건강에 도움이 되며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발생할 수 있는 근육결핍을 예방하는 데도 큰 효과가 있는 생활운동이라 주변사람들에게 많이 권장한다” 며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전거 타기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며 건강하고 바른 자전거 타기를 활성화 시키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