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지역 분들, 이제 언제든 편하게 수면검사 받으세요”
“부천지역 분들, 이제 언제든 편하게 수면검사 받으세요”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6.10.2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부천병원 지역 최초 ‘수면의학센터’ 개소

최근 스트레스 및 노인, 비만인구의 증가 등으로 수면질환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약 85만 명이 거주하는 부천시에는 그동안 수면질환을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수면다원검사실이 없어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어왔다.

이 가운데 순천향대부천병원이 지역 최초로 ‘수면의학센터’를 열고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등 수면질환 진단 및 치료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지역주민들이 보다 많은 혜택을 볼 수 있게 됐다.

21일 열린 수면의학센터 개소식에는 서교일 순천향대학교 총장, 이문성 병원장, 임수재 대외협력부원장, 신응진 진료부원장, 김도진 기획실장, 이태경 진료부장, 정신건강의학과 이소영 과장, 이비인후과 이재용 과장, 이비인후과 최지호 교수 등 순천향대 부천병원 주요 보직자가 참석했다.

순천향대부천병원이 부천지역 최초로 최상의 시설과 다학적 진료체계를 기반으로 한 수면의학센터를 개소했다.

특히 수면질환 환자들에게는 수면 중 뇌파(EEG), 안전도(EOG), 근전도(EMG), 심전도(ECG), 호흡 기류(airflow), 호흡 노력(respiratory effort), 산소포화도(oxygen saturation), 수면자세(body position) 등 다양한 생체신호를 기록해 수면상태를 평가하거나 수면질환을 진단하기 위한 수면다원검사가 시행되는데 이는 편안한 검사실 환경이 매우 중요하다.

순천향대부천병원 수면의학센터는 최상의 시설을 갖춘 수면다원검사실 2개를 마련하고 국제수면전문가인 이비인후과 최지호 교수를 중심으로 정신건강의학과, 내과, 소아과 등 여러 진료과가 유기적인 협진을 실시한다.

특히 최지호 교수는 10년 넘게 코골이와 수면무호흡 환자 등을 진료해왔으며 미국수면전문의시험(ABSM)과 미국수면기사시험(RPSGT)에 합격했다. 또 세계수면학회(WASM) 국제 수면의학 인증시험에 국내 의사 중 최초로 합격, ‘수면질환 전문가(Sleep Disorders Specialist)’ 자격을 취득한 국제수면전문가다.

이문성 병원장은 “본원 수면의학센터는 환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편안하게 검사받을 수 있는 수면다원검사실과 국제수면전문가를 중심으로 한 다학제 협진 체계를 구축했다”며 “앞으로 본 센터가 부천 시민의 수면 건강 향상에 기여할 뿐 아니라, 더 나아가 우리나라의 수면의학 발전에 공헌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