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팩도 ‘제 주인’ 찾아야 효과만점
마스크팩도 ‘제 주인’ 찾아야 효과만점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6.11.21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유형별 마스크팩 고르기

회사일에 이리 저리 치여 피부관리할 힘도 남아 있지 않은 퇴근 후, 한번에 떼서 피부에 착 붙이기만 하면 관리가 되는 ‘이것’ 이 있어 참 다행이라는 생각을 한다. 어느새 우리 삶 깊숙이 자리잡은 ‘마스크팩’. 이들의 성장세가 심상찮다.

지난 10월 올리브영에 따르면 마스크팩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80% 증가했을 정도. 이는 저렴한 가격으로 간편한 피부 관리는 물론 미백, 주름개선 등 다양한 기능뿐만 아니라 호일, 고무 등 독특한 제형을 접목해 소비자들을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된다.

셀피움 관계자는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추위가 맞물리면서 집에서도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마스크팩의 인기는 지속될 전망”이라며 “단 제품 선택 시 가격과 기능만 확인하기보다 자신의 피부 상태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마스크팩은 자신의 피부유형을 충분히 고려해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건조한 겨울철, 피부노화 걱정된다면?

급격히 건조해진 대기와 낮은 온도의 겨울철, 피부 노화가 걱정이라면 보습에 주름개선 기능까지 더해진 마스크팩 제품을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바이오 코스메틱 브랜드 ‘셀피움’의 ‘셀피움 리커버리 마스크’는 주름개선 및 미백의 2중 기능성 마스크팩이다. 메디포스트만의 독자적인 바이오 성분 NGF37™을 고농축 함유해 지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준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유독 피부가 예민한 경우라면? 

피부가 예민한 경우에는 피부 진정을 돕는 성분을 함유했거나 피부에 자극이 적은 순면 시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네이처리퍼블릭이 선보인 ‘리얼 네이처 하이드로겔 마스크’는 농축 에센스와 히알루론산을 더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며 인도멀구슬나뭇잎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진정을 돕는다. A.H.C는 100% 순면 국산 원단을 사용한 ‘순면마스크’ 4종을 출시했다. 로하스 인증을 받은 저자극 순면 시트는 통기성과 밀착력이 뛰어나 앰플 성분을 피부에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해 준다.

▲유난히 건조한 피부라면?

피부가 유난히 건조하다면 색다른 시트를 적용해 유효성분의 전달이 효과적인 제품을 선택할 것.

크레모랩의 ‘르 세럼 마스끄’는 ‘바이오 셀룰로오스’ 시트를 적용한 제품이다. 바이오 셀룰로오스는 ‘제2의 스킨’이라고 불릴 정도로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돼 수분 및 에센스의 피부 전달력이 탁월한 것이 특징이다.

정제수 대신 해저 1100m 심해 온천수의 농축 미네랄, T.E.N.TM Water를 100% 함유했으며 고농축 세럼 25g 한병의 효과를 피부에 집중적으로 공급해 촉촉하고 윤기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비알티씨의 ‘화이트 피토 골드 호일 마스크’는 시트에 호일을 적용해 내용물의 증발을 방지했다. 안쪽 섬유 마스크팩이 피부 밀착력을 높이고 겉면의 골드 랩핑 마스크가 에센스의 증발을 막아 피부 흡수를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