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길만으로 연말모임서 ‘반짝’ 할 수 있어요”
“내 손길만으로 연말모임서 ‘반짝’ 할 수 있어요”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6.12.07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모임 대비 ‘셀프’ 헤어 스타일링 연출법

연말파티와 송년모임 등 일년 중 이맘때는 ‘나’를 가장 돋보이게 하고 싶은 때다. 메이크업과 의상은 물론, 헤어스타일까지 신경을 써야한다. 특히 아무리 잘 차려 입었다 해도 부스스하고 정돈되지 못한 헤어라면 전체적인 분위기를 망칠 수 있다.

유닉스전자 관계자는 “유행에 따르기보다는 자신의 얼굴형과 TPO(시간, 장소, 상황)에 따라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중요한데 홈헤어 디바이스만 잘 활용해도 비싼 숍에 다녀온 듯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고 전했다.

시간과 비용을 들여 전문숍을 가지 않아도 여러 아이템을 활용해 가정에서도 손쉽게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촉촉하고 건강한 머릿결 뽐내려면?

촉촉하고 찰랑거리는 머릿결은 헤어 스타일링의 시작이자 완성. 손상되고 푸석푸석한 모발은 깔끔한 연출이 어려우므로 평소 트리트먼트나 앰풀 등을 사용해 수분과 영양을 보충해줘야 한다.

모로칸오일의 ‘리스토러티브 헤어 마스크’는 아르간 오일과 쉐어버터, 단백질 성분이 함유돼 건조하고 갈라진 모발에 깊은 보습과 영양을 제공한다.

머리카락을 제대로 말려주는 것도 중요하다. 냉·온풍으로 번갈아가며 두피부터 빠르게 말려주는 것이 포인트다.

유닉스전자의 ‘나노 써모케어 3D 에어 스핀’은 360도 회전하는 3D 에어 스핀이 회오리 바람을 형성, 두피부터 모발까지 골고루 바람을 전달해 건조 시간을 줄여준다. 또 나노케어 기술이 적용, 모발 내 수분 밸런스를 유지해준다.

▲세련된 업 스타일 연출하고 싶다면?

업 스타일은 말아올린 머리의 모양, 높이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해 연말 모임에서 인기가 많은 스타일이다. 귀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높게,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낮게 묶을 것. 특히 올림머리를 할 때는 이마라인과 잔머리를 재정비하는 데 신경쓰자.

쏘내추럴의 ‘헤어 라인 커버 섀도우’는 M자 이마, 넓은 이마 등 헤어 라인의 빈 곳을 커버해 원하는 이마 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자연스러운 발색으로 티나지 않게 커버해주고 워터프루프 타입이라 땀이나 물에 쉽게 지워지지 않아 헤어 라인을 오랜 시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모에타 잔머리 픽서’는 투명 액상 타입으로 뭉침이나 끈적임 없이 잔머리를 정리해준다. 마스카라 형태의 제품으로 손에 묻히지 않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든 완벽한 스타일 유지하고 싶다면?

파티나 모임을 즐기다 보면 공들인 헤어 스타일이 헝클어지거나 눌리기 마련. 모임 내내 완벽한 스타일링을 유지하고 싶다면 휴대가 간편한 미니 고데기를 챙겨보자.

유닉스전자의 ‘테이크아웃 미니 멀티 아이론’은 초소형, 초경량의 헤어 스타일러로 스트레이트는 물론, 웨이브, 물결펌까지도 SOS가 가능하다.

땀으로 인해 갈라지고 기름진 모발의 긴급 처치도 필수. 지저분해 보이거나 냄새가 날 수도 있으니 파우더 팩트나 드라이 샴푸 등을 챙겨 틈틈히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케라시스의 ‘걸리쉬 실키 핏 헤어 파우더 팩트’는 땀과 피지 등으로 인해 기름지고 볼륨이 꺼지는 헤어를 관리해주는 파우더 팩트다. 천연성분의 이중구조 마이크로 파우더가 땀과 피지를 잡아 뿌리 볼륨을 살려주고 두피를 보송보송하게 유지시켜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