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계가 주목한 ‘이것’… 겨울철 예민피부 다스릴 열쇠?
뷰티업계가 주목한 ‘이것’… 겨울철 예민피부 다스릴 열쇠?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6.12.13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 진정효과 뛰어난 ‘식물성성분’, 필수성분으로 등극하다

실내만 들어오면 순식간에 빨개지는 볼. 근질근질 가렵기까지 하다. 실내외 온도차가 큰 겨울철 안면홍조 증상이 또 하나의 불청객이 되고 있다.

안면홍조는 모세혈관의 확장 및 수축이 가장 큰 원인이다. 추운 곳에서 수축된 혈관이 따뜻한 실내에 들어서면 갑자기 이완돼 혈액이 몰려들기 때문. 특히 평소 피부가 예민하거나 손상된 경우에는 안면홍조 증상이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어 피부진정에 각별히 신경써야한다.

겨울철 붉어지기 쉬운 피부에는 진정효과가 뛰어난 식물성성분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진정효과 뛰어난 식물성성분에 주목하라 

겨울철 한껏 예민해진 피부를 케어하기 위해서는 화장품을 선택할 때 자극을 유발하는 성분을 배제했는지, 진정에 효과적인 성분이 함유됐는지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

뷰티업계에서는 피부 재생 및 진정을 위한 화장품에 피부자극이 적은 식물성 성분을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마데카소사이드, 캐모마일, 마치현, 알로에 등 진정효과가 좋다고 알려진 대표적인 성분들을 활용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유효성분들을 발견하거나 개발할 수 있도록 기술력을 더해가고 있는 추세다.

듀이트리 마케팅팀 정원형 팀장은 “피부에 자극이 적은 식물성 성분들은 예로부터 화장품 원료로 각광받아 왔다”며 “식물에서 추출한 자연유래 성분이 보다 피부에 안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기술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상처치유엔 호랑이풀 ‘마데카소사이드’

병풀추출물 또는 센텔라아시아티카추출물이라고도 불리는 마데카소사이드는 손상된 피부 세포를 재생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오래 전부터 인도에서는 상처를 입은 호랑이가 병풀이 많이 난 곳에서 뒹굴며 상처를 치료하는 것을 보고 ‘호랑이풀’이라고도 불렀으며 상처치료 성분으로 사용해왔다.

병풀의 잎과 줄기에 있는 마데카식산이라는 성분은 염증 개선과 상처치유에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함유한 연고크림부터 시트 마스크까지 다양한 제형의 화장품이 계속해서 출시되며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듀이트리 마데카 멜팅 슈 마스크’는 에멀전 타입의 초극세사 시트 마스크로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의 빠른 진정 케어를 도와준다. 더불어 천연보습인자 히아루론산이 함유되어 피부 수분 보유력을 높여준다.

연고크림으로 유명한 ‘센텔리안 24 마데카크림’은 정제수 대신 병풀잎수 49%를 함유한 제품으로 피부 진정 및 재생에 도움을 준다. 동백꽃추출물, 겨우살이열매추출물 등 8가지 특허 성분이 함께 함유되어 피부 진정 케어를 도와준다.

‘네이처리퍼블릭 비타민 비파이브 크림’은 마데카소사이드가 붉고 거칠어진 피부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판테놀 5%가 함유되어 특유의 순한 보습력이 피부 장벽 강화를 돕는다.

▲향긋한 꽃잎향으로 피로까지 싹~ ‘캐모마일’

캐모마일은 꽃잎을 말려 차로 마시거나 미용, 목욕제로 쓰이는 등 예로부터 다양하게 활용되어 온 재료로 피부 진정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있다. 캐모마일 꽃을 목욕물에 넣고 사용하면 몸이 따뜻해지고 피부가 매끄러워지며 항염효과가 있어 피부 트러블 케어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향긋한 꽃잎향으로 아로마테라피가 가능해 컨디션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어바웃미 리얼 프레쉬 캐모마일 젤리 마스크’는 캐모마일 꽃잎을 그대로 갈아넣은 젤리 타입 마스크로 캐모마일 외 알란토인, 페퍼민트추출물 등을 함유해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다. 또 캐모마일 향과 유칼립투스 오일의 조합으로 팩을 하는 동안 상쾌한 피부케어가 가능하다.

‘랩코스 스킨 퍼스트 에센셜 오일 캐모마일’은 캐모마일 성분이 함유돼 자극받은 피부에 진정 효과를 선사해준다. 더불어 호호바씨 오일, 스위트 아몬드 오일 등 천연 유래 오일이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건조한 피부에 촉촉함을 전달하며 유수분 밸런스 케어를 도와준다.

건강한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겨울철에도 자외선 차단이 중요하다. ‘A.H.C 모이스트에센스 선 젤’은 워터드롭 제형의 자외선 차단제로, 캐모마일꽃수, 알로에베라잎수, 띠아레꽃추출물 등 식물 성분이 함유돼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항균·항염효과 뛰어난 ‘마치현’

마치현추출물은 쇠비름의 잎에서 추출한 액체를 정제한 것으로 천연 아토피 치료제라 불릴 만큼 상처 치유 및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다. 또 항균·항염작용과 보습력이 뛰어나 피부 질환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성분으로 시중에는 민감성 화장품 성분은 물론 연고, 물티슈 등의 성분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큐템 데일리 앰플에센스’는 트러블 진정 및 완화에 효과적인 마치현추출물이 함유돼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이밖에도 알로에베라잎추출물, 천문동추출물 등 천연 유래 식물성 성분이 함유되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비프루브 앰플 엑스퍼트 베타글루칸 수딩 앰플’은 버섯 등에서 추출한 고분자 다당체 베타글루칸 성분이 함유돼 외부요소로부터 지친 피부 컨디션을 강화해주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마치현추출물과 알란토인, 판테놀 등 성분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쉬드엘 스킨 핏 컬러 컨트롤 베이스 라이트 그린’은 겨울철 겪는 홍조나 울긋불긋한 피부를 보정하기에 효과적인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이다. 정제수 대신 편백수가 함유돼 피부 보호 및 살균 작용을 해주며 마치현추출물, 녹차추출물이 함유돼 피부 진정에도 도움을 준다.

▲클로레라, 카카오닙스 등 다양한 식물유래 성분들

앞서 언급한 성분 외에도 최근에는 클로렐라, 카카오닙스, 씨벅톤 등 다소 생소한 식물의 유효성분을 함유한 신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본인 피부 타입이나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해 적합한 성분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듀이트리 클로렐라 크림’은 클로렐라에 함유되어 있는 클로렐라 성장인자(C.G.F,Chlorella Growth Factor)와 그린푸드 추출물 등 피부친화적인 성분을 함유한 2중 기능성 크림으로 피부 진정은 물론 보습 및 탄력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어퓨 씨벅톤 크림’은 비타민C를 다량 함유한 씨벅톤 열매 성분을 함유해 피부 진정 및 안색 개선에 도움을 주는 크림이다. 피부 자극 완화에 도움을 주는 동백오일, 피부 미백과 주름개선에 효과적인 나이아신아마이드, 아데노신 성분도 함께 함유되어 있다.

‘아쿠탑 유스 컨트롤 트리트먼트 닙스 에센스’는 정제수 대신 카카오닙스 추출물을 함유한고보습에센스로, 주요 성분인 카카오 닙스는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과 카테킨, 식이섬유, 단백질, 불포화 지방산이 다량 함유돼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