잦은 연말모임으로 지친 피부 달랠 해결책은?
잦은 연말모임으로 지친 피부 달랠 해결책은?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6.12.14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릴레이로 이어지는 연말모임에 유독 몸이 지치는 때다. 특히 잦은 음주는 몸건강뿐 아니라 피부건강도 크게 손상시킨다. 알코올이 체내 수분뿐 아니라 피부 속 수분도 덩달아 배출시키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는 것은 물론, 각종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워 수분보충을 바탕으로 한 피부관리가 급선무다.

셀피움 관계자는 “연말은 추위, 기름진 음식 섭취와 음주, 수면 부족의 피부 유해요소 삼박자를 모두 갖추고 있다”며 “틈틈이 물 마시기, 보습 제품을 통한 수분 보완 등 평소보다 더욱 수분 보충에 힘써야 할 시기”라고 조언한다.

 

▲노폐물제거부터 클렌징까지 한번에 싹~

피부관리의 첫 단계는 클렌징이다. 음주로 인해 체온이 올라간 상태에서는 확장된 모공에 노폐물이 침투하기 쉬워 더욱 꼼꼼한 클렌징이 필수다. 하지만 밤늦게까지 이어진 모임 후 피곤함에 클렌징을 소홀히 하기 일쑤다. 이때 노폐물부터 메이크업까지 한 번에 지워줄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빠르고 간편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바닐라코의 ‘클린 잇 제로’는 클렌징 밤 제품이다. 밤 제형이 부드럽게 녹아내리며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깨끗하게 지워내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핑크팬더 캐릭터를 더해 ‘핑크 홀리데이 에디션’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클렌징 후 꼼꼼한 보습은 필수

이뇨작용으로 발생한 수분 손실에 빠른 대처가 필요하다. 노폐물을 꼼꼼히 제거한 클렌징 후에는 보습제를 사용해 수분을 보충해 줄 것. 건조한 부위에는 틈틈이 보습제를 덧발라주는 것도 좋다.

‘셀피움 리커버리 크림’은 37가지 피부 성장인자로 구성된 NGF37TM을 함유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집중적으로 공급해준다. ‘벌키 젤 네트웍(Bulky Gel Network)' 기술이 적용돼 유효성분을 쫀쫀한 젤 타입의 리포좀 캡슐로 감싸 피부에 흡수되며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보습 더한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온종일 촉촉하게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겨울철에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기 전에도 보습과정을 간과해선 안 된다. ‘크레모랩 오 떼르말 세럼 쿠션’은 정제수 대신 해저 1,100m 심해 온천수의 농축 미네랄 T.E.N.TM Water를 100% 함유한 쿠션 파운데이션으로 피부에 수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해 우수한 커버력은 물론 스킨케어 기능까지 갖췄다.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개선 등 3중 기능성 제품으로 자연스럽고 건강한 피부 표현을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