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우울하게 하는 ‘다크서클’ 피하기
당신을 우울하게 하는 ‘다크서클’ 피하기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7.03.03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들어 화창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날씨만큼 밝은 인상을 원한다면 인상을 좌우하는 눈가에 각별히 신경써야한다. 다크서클은 사람의 인상을 노안과 비호감으로 만든다. 최근에는 이목구비가 뚜렷한 외모보다 자연스럽고 호감가는 인상을 선호하는 경향이다. 특히 호감형 인상을 만드는데 있어 주요요소 중 하나가 바로 다크서클이다.

■얇은 눈가 피부, 보습관리가 중요

다크서클이 생기는 눈가 피부는 두께가 0.04mm 정도로 얼굴에서 가장 얇은 부위다. 이로 인해 피지선과 땀샘이 건조해져 가장 먼저 노화된다. 여성의 경우 잦은 화장으로 인해 색소침착이 생겨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다. 또 아토피나 알레르기가 있다면 색소침착가능성이 높아져 항상 눈가보습관리를 꾸준히 해야 한다.

■나이에 상관 없이 생기는 다크서클

색소침착이 아닌 경우 눈 밑 지방이 다크서클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노화로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아니다. 청년층도 눈 밑 지방으로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다. 바노바기성형외과 박선재 원장은 “다크서클시술 시 흉터를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하지만 결막하수술 등을 통해 해결할 수 있어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눈 밑 꺼져 생긴 다크서클, 필러시술로 해결

눈 밑이 꺼져 푸르스름하게 보이거나 멜라닌색소가 증가해 눈 밑이 어두워 보이는 경우 필러시술로 해결할 수 있다. 이때 피부미백치료를 병행한다면 보다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박선재 원장은 “노화가 진행될수록 다크서클도 많이 생기기 때문에 생활습관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