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고 어린 외모를 위한 ‘지방이식’의 이점 4가지
젊고 어린 외모를 위한 ‘지방이식’의 이점 4가지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03.0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이식은 소위 동안외모를 위한 대표적인 치료법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방이식에는 어떤 이점이 있을까요? 바노바기하다연구소의 도움말로 지방이식이 가진 대표적인 이점을 통해 관련치료법을 좀 더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이점이 있다 해도 치료기관의 전문성, 개인의 건강상태 등의 요소를 고려하지 않은 섣부른 선택은 위험하다는 사실, 항상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1. 동안 
젊고 어려 보이는 외모를 만들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 중 자가지방이식은 대표적인 치료법 중 하나입니다. 특히 노화현상 및 급격한 다이어트 등으로 얼굴지방이 줄고 피부탄력이 저하된 경우 지방이식을 통해 볼륨감과 입체감을 채워 생기 있고 발랄한 동안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안전(Safety)
자가지방이식은 자신의 복부나 허벅지, 옆구리 등에서 채취한 지방을 이식하는 방법으로 비교적 안전합니다. 외부물질을 주입하지 않고 원심분리기를 통해 내 몸의 지방세포만을 순수하게 걸러내 이식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적고 이물감과 거부감이 거의 없습니다. 단 시술하는 전문의에게 지방이식술에 대한 해부학적 지식과 시술노하우가 충분하다는 전제조건이 충족돼야합니다.

3. 간편함(Simplicity)
전체적인 얼굴의 볼륨감을 채우고 윤곽개선을 하고 싶은데 수술이 부담스럽다면 지방이식과 필러 등 비수술적 방법이 적합할 수 있습니다. 피부를 절개할 필요 없고 흉터가 남지 않기 때문입니다. 지방이식은 단순히 볼륨이 부족한 부위에 지방을 채우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얼굴의 밸런스를 맞추고 단점을 티 나지 않게 보완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많은 양을 한번에 주입하면 매우 어색해질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합니다.

4. 경제적 비용(cost-effective)
얼굴 전체에 볼륨감과 입체감을 주려면 자가지방이식이 비용측면에서 경제적입니다. 예를 들어 필러는 주입하는 ㏄단위로 비용이 책정되지만 자가지방이식은 용량에 관계없이 일정비용만 책정되기 때문에 다량의 지방을 채취 및 이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필러에 비해 효과를 더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