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한국로지스틱스대상 제조부문 기업대상
한국콜마, 한국로지스틱스대상 제조부문 기업대상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05.29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콜마가 웹 기반 SCM 시스템인 ‘K-SCM’을 구축,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제조 경쟁력을 강화한 성과를 인정받아 제20회 한국로지스틱스대상에서 제조부문 기업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콜마가 26일 열린 제20회 한국로지스틱스대상 시상식에서 제조부문 기업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콜마는 고객사, 협력사와의 구매∙제조∙물류에서 발생하는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인 K-SCM을 구축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제조 경쟁력을 강화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K-SCM은 ERP 시스템과 연계하는 웹 기반 SCM(supply chain management) 시스템으로 PC∙노트북∙태블릿∙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접속할 수 있어 실시간 업무 처리를 가능하게 한다.

더불어 한국콜마는 K-SCM과 연계 가능한 바코드 입고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원부자재 입고 처리시 비효율적인 과정을 줄이고 도매업체 통합재고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해 보다 쉽고 정확하게 공장 생산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K-SCM 시스템을 통해 “구매∙제조∙물류 등 생산 전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고객사와의 신뢰도가 향상됐다”며 “데이터를 축적·분석해 생산계획을 수립하게 되면서 납기일 준수율이 높아져 고객 만족도가 높아졌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