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알로 간편하게 비타민D 보충하세요”
“하루 한 알로 간편하게 비타민D 보충하세요”
  • 백영민 기자 (newbiz@k-health.com)
  • 승인 2017.06.26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 비타민D 복합제 ‘썬팩타민’ 선봬

우리 몸의 면역력과 뼈 건강을 위한 필수성분 비타민D. 주요 공급원인 햇볕을 통해 보충해야하지만 상대적으로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현대인들은 비타민D가 부족해지기 쉽다.

이를 위해 대웅제약이 하루 한 알로 간편하게 비타민D를 보충할 수 있는 비타민D 복합제 ‘썬팩타민’을 선보였다.  

대웅제약이 비타민D가 부족한 현대인들을 위한 비타민D 복합제 ‘썬팩타민’을 선보였다.

‘썬팩타민’은 햇빛(Sun)에서 오는 비타민D라는 의미로 비타민D₃ 1일 필요량(1000IU)이 함유됐다. 이와 더불어 우루소데옥시콜산(UDCA) 10mg, 비타민B₂ 5mg이 추가돼 비타민D의 체내 흡수 및 면역력향상에 도움을 준다. 육체피로, 뼈와 이의 발육불량 및 구루병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또 해조류와 옥수수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만든 식물성 연질캡슐을 사용해 온도·습도변화에 따른 품질 손상위험도 줄였다. 만 12세 이상 및 성인에서 1일 1회 1캡슐 복용하면 된다.

한국영양학회에서는 성인의 비타민D 권장섭취량을 1일 400IU, 비타민D에 대한 126개의 연구를 분석한 논문에서는 800~1000IU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질병으로 인해 비타민D 결핍이 심각한 경우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기준치보다 더 많이 섭취하기도 한다.

대웅제약 한혜정 PM은 “기존 비타민D는 단일 성분의 건강기능식품이 주를 이뤘는데, ‘썬팩타민’은 비타민D 하루 적정 섭취량 1000IU와 UDCA, 비타민 B₂가 함유된 일반의약품으로 비타민D 체내 흡수를 높였다”며 “대웅제약의 대표 제품인 ’우루사’와 ‘임팩타민’에 이어 ‘썬팩타민’으로 비타민D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