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소식] 국제성모병원·인천성모병원
[병원 소식] 국제성모병원·인천성모병원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7.08.16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제2회 개원의 연수강좌 열어

가톨릭관동대국제성모병원이 9월 9일 마리아홀에서 개원대상 연수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는 ▲외래에서 보는 흔한 신경학적 증상들의 이해 ▲목˙허리통증에 대한 다양한 접근 ▲만성질환관리의 최신지견으로 진행한다.

첫 번째 섹션에서는 ‘통상적인 수면제로 호전 없는 환자에 대한 진단적 접근’을 신경과 김혜윤 교수가 다루고 ‘두통과 현기증의 관리에 있어서의 흔한 함정’을 신경과 김영인 교수가 진행한다.

목˙허리통증에 대한 다양한 접근을 다루는 두 번째 섹션에서는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신경외과 진병호 교수, 재활의학과 김재형 교수, 마취통증의학과 최수일 교수가 강의를 진행한다.

마지막 섹션에서는 ‘복잡한 당뇨 약물 요법 총정리‘를 내분비내과 원영준 교수가, ’비알콜성 지방간의 최신 지견‘을 간담췌내과 이상헌 교수가 진행하며 ’최신 지견을 통해 살펴본 환자 맞춤형 골다공증 약물치료 팁‘을 주제로 내분비내과 김세화 교수가 강의한다.

 

인천성모병원, 허리통증 건강강좌 진행

가톨릭대인천성모병원이 22일 오후 2시 신관 15층 2세미나실에서 허리통증 건강강좌를 실시한다.

인천성모병원 재활의학과 김재민 교수가 진행하는 강좌에서는 허리통증 유발원인, 예방법,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치료법에 대해 설명한다.

김재민 교수는 미국 노스캘롤라이나주립대학에서 척추의 재활치료에 대해 1년간 연수를 마치고 돌아왔다. 건강강좌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성모병원 재활의학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