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기질환 치료법 및 술기 함께 나눠요”
“소화기질환 치료법 및 술기 함께 나눠요”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7.09.0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부천병원, ‘내시경·초음파라이브 심포지엄 2017’ 성료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소화기병연구소가 3일 진행한 ‘내시경·초음파라이브심포지엄2017’이 성료했다.

순천향대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소화기병연구소가 3일 진행한 ‘내시경·초음파라이브심포지엄2017’을 성공리에 마쳤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순천향대중앙의료원의 교수들이 연자로 나서 ▲간암검진을 위한 표준초음파스캔법 마스터하기 ▲위암전구 및 초기병변: 내시경진단과 맞춤치료 ▲ERCP, 이제는 담관 안을 직접 본다: SpyGlass DS 담도내시경시스템 ▲갑상선결절, 초음파검사를 이용한 치료전략수립 등 다양한 강연과 내시경·초음파시술라이브중계를 선보였다.

소화기내과의사를 비롯한 참석자들은 강의 후 소화기병센터내시경실을 견학하고 상·하복부 및 갑상선초음파검사, 대장내시경삽입술, 용종절제술 등을 실습했다.

순천향대부천병원 소화기내과 문종호 교수는 “의료기관현지조사·확인제도를 소개해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했다”며 “특히 참석자들은 학회장과 소화기병센터를 연결해 진행하는 내시경라이브강의에 가장 만족했다”고 말했다.

이문성 병원장은 “대표적인 지역학술대회로 자리 잡은 내시경·초음파라이브심포지엄이 올해도 잘 마무리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임상경험과 연구성과를 공유해 더 많은 환자들이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