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눈에 띄는 한 자리! 잊지 않으셨죠?”
“지하철 눈에 띄는 한 자리! 잊지 않으셨죠?”
  • 백영민 기자 (newbiz@k-health.com)
  • 승인 2017.09.1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 지하철 1~9호선과 ‘임산부 배려 캠페인’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서울교통공사, 서울9호선운영과 함께 ‘임산부 배려 캠페인’을 실시했다. 홍보대사인 가수 양수경 씨가 캠페인의 일환으로 주사위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임산부를 배려하는 대중교통 문화 확산을 위해 오늘(1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서울교통공사(1~8호선), 서울9호선운영(주)과 함께 ‘임산부 배려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하철 임산부 배려 캠페인 홍보대사인 가수 양수경 씨를 비롯해 매일유업, 보건복지부, 서울 지하철 1~9호선 및 협회 관계자가 참석했다.

캠페인 관계자는 5호선 여의도역에서 지하철 이용 고객에게 물티슈 등 홍보물을 제공하고 임산부 체험, 주사위 퀴즈, 스티커 설문조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또 9호선 가양역에서 종합운동장 방향으로 출발하는 열차에 탑승해 여의도에 도착할 때까지 전동차 내 임산부 배려석에 테디베어 곰인형을 비치해 자리양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 참석한 인구보건복지협회 신언항 회장은 “임산부 배려 문화는 성숙한 시민의식과 직결된다”며 “교통약자인 임산부가 지하철을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임산부 배려 대중교통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인구보건복지협회는 임산부 배려문화 확산을 위해 서울교통공사, 서울9호선운영(주)와 업무협약을 맺어 임산부 배려석 자리양보를 홍보하고 있으며 임산부 배려수칙이 잘 이행될 수 있도록 온라인을 통해서도 캠페인을 전개해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