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병원, 직영세탁실 준공…장애인 신규채용으로 사회복지 앞장
선병원, 직영세탁실 준공…장애인 신규채용으로 사회복지 앞장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10.26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선병원은 오늘(26일) 외주업체에 맡겼던 세탁물관리를 직영체제로 전환하고 장애인을 신규 채용했다.

선병원재단 대전선병원은 오늘(26일) 직영세탁실 준공식을 실시하고 장애인 10명을 신규 채용해 사회복지실천에 나섰다.

선병원은 그동안 외주업체에 맡겼던 환자복, 가운, 침구류 등 세탁물의 품질관리와 원활한 공급을 위해 직영체제로 전환했다.

이번에 준공된 세탁실에는 산업용 대형 자동세탁기, 건조기, 산업용 다리미, 시트 접이용 폴더 등 첨단장비와 집진시스템(먼지 등을 한 곳에 모으는 시스템) 등 설비를 갖췄다.

또 감염예방구역을 두어 환자복, 수술복, 시트 등 세탁물의 품목별 오염구분 및 관리를 통해 환자안전을 더욱 신경 쓸 수 있게 됐다. 세탁기도 오염상태를 엄격히 구분해 가동되기 때문에 집단생활에서 옮길 수 있는 옴 등 피부병도 확실히 차단된다.

직영세탁실은 기존 장애인직원 2명 외에 새로 10명의 장애인을 채용해 일자리창출을 통한 장애인복지를 실천한다.

신규 채용된 장애인직원은 “장애인에게는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다”며 “일할 수 있는 곳이 생겨 매우 기쁘고 앞으로 일하는 장애인들이 더욱 늘어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선병원 이규은 경영총괄원장은 “세탁물을 청결하게 관리하고 환자복이 더러워지거나 손상됐을 때 바로 교환해 쾌적한 입원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며 “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