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병원·백롱민 교수, 세계최초 안면윤곽수술 교과서 발간
아이디병원·백롱민 교수, 세계최초 안면윤곽수술 교과서 발간
  • 정희원 기자 (honeymoney88@k-health.com)
  • 승인 2017.11.13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id윤곽센터’ 의료진과 분당서울대병원 성형외과
백롱민 교수가 공동집필한 ‘안면윤곽수술 교과서’ 

아이디병원(대표원장 박상훈)이 운영하는 ‘id윤곽센터’와 분당서울대병원 성형외과 백롱민 교수가 ‘안면윤곽수술 교과서’(Facial Bone Contouring Surgery)를 공동집필했다. 아이디병원 박상훈 대표원장을 필두로 이지혁, 정승일, 권재현, 임종우, 이태성 원장 등 안면윤곽에 특화된 의료진이 참여했다.

이는 전세계 성형외과 의사들을 위한 세계 최초의 안면윤곽수술 분야 단독 ‘실전 교과서’다. 교과서 출판은 의과학 분야의 세계 최대 글로벌 출판사인 스프링거(Springer)가 맡는다.

안면윤곽수술은 성형외과 전문 교과서에 일부 파트로 소개돼 있지만 이 분야만 전문적으로 단독발행된 것은 처음이다. 챕터마다 다양한 실제 사례와 구체적인 설명을 애니메이션과 곁들여 쉽게 설명하고 있어 성형외과 의사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게 출판 관계자의 설명이다.

박상훈 원장은 “그 동안 안면윤곽수술 교과서 단행본으로 출판되지 못했던 것은  수술 자체가 미용성형이 아닌 재건성형 파트에서 먼저 시작됐기 때문”이라며 “이와 관련 미용성형 파트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의료진이 많지 않았고 체계적인 연구도 부족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안면윤곽수술 교과서라는 의미는 이 책을 보는 의사들이 책을 통해 전문적인 지식을 배울 수 있고 이를 위한 학문적 연구 결과들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수년 동안 아이디병원에서 숙련된 전문의들과 함께 id윤곽센터를 운영하면서 그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집대성해 한 권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안면윤곽수술 교과서는 국내외 주요 의대 및 성형외과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