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구강건강용품 담은 ‘효박스’ 노인센터에 전달
동국제약, 구강건강용품 담은 ‘효박스’ 노인센터에 전달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7.11.22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건강 위해 칫솔, 치약 담은 효박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증
동국제약은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의 참가자 수만큼 효박스를 적립해 총 300개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전달했다.

동국제약이 최근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방문해 어르신들의 구강건강을 위한 효박스 300개를 지원했다.

이번 지원물품은 9월 개최한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의 참가자 수만큼 마련됐다. 효박스는 동국제약과 협약이 체결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전국 6개 기관 노인에게 전달됐다.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은 사랑의 온도계모형에 방문객들이 붙인 스티커 수 만큼 ‘효박스’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시민들 반응이 좋았다. 또 스티커로 모형을 채워 수은주가 올라가는 온도계를 보여줘 자신의 참여가 기부로 이어지는 기쁨을 느끼도록 만들었다.

효박스를 전달받은 한 노인은 “시골이라 치약, 칫솔 같은 제품을 사려면 마트를 찾아가야 하는데 이조차 우리에게는 어렵다”며 “마침 치약과 칫솔을 선물해줘 참가자와 동국제약 관계자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캠페인에서는 노인비율이 높은 지방소도시 위주로 효박스를 전달했다”며 “더 많은 노인에게 효박스가 전달될 수 있도록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제약은 인사돌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포함,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있다. 매년 대한치과의사협회 ‘스마일 런 페스티벌’을 후원하며 저소득층 구강암환우들의 치료기금을 마련하는데 동참하고 있다. 또 대한치주과학회와 3월 24일 ‘잇몸의 날’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