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정보원, 사례관리 전달체계 연계‧협력 위한 워크숍
사회보장정보원, 사례관리 전달체계 연계‧협력 위한 워크숍
  • 장인선 기자·이장준 대학생인턴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11.27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정보원은 22~23일 여수에서 ‘사례관리 전달체계 연계·협력을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정보원은 22~23일 여수에서 ‘사례관리 전달체계 연계·협력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통합사례관리 ▲아동통합사례관리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자활사례관리 ▲의료급여사례관리 ▲방문건강관리사업 등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추진의 6개 사례관리사업의 현장종사자와 사업지원단 등 400여명이 참여했다.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는 현장 전문인력을 확충해 보건복지전담팀을 구성하고 찾아가는 복지상담, 위기가구발굴지원, 방문건강관리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워크숍은 사례관리 사업소개와 우수사례발표, 토크쇼를 통한 현장의 목소리청취, 종사자 힐링프로그램, 사례관리 전달체계 연계‧협력 및 개선방안도출을 위한 시‧도별 분임토의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정보원 임병인 원장은 “사례관리현장의 분절적인 서비스제공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연계‧협력방안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복지대상자들의 복합적인 욕구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