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겨울철, 사무실에서 피부관리는 이렇게!
건조한 겨울철, 사무실에서 피부관리는 이렇게!
  • 장인선 기자·이장준 대학생인턴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12.2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조한 겨울철 사무실에서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려면 기초메이크업을 탄탄히 하고 중간 중간 미스트와 보습성분이 풍부한 쿠션제품을 통해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집보다 많은 시간을 머무르는 사무실. 사무실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수록 뷰티 고민도 늘기 마련이다. 여러 사람이 함께 쓰는 공간인 만큼 피부관리에 소홀해지기 쉽기 때문. 하지만 속수무책으로 들뜨고 갈라진 피부를 내버려둘 수만은 없다. 건조한 겨울 사무실에서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뷰티노하우를 소개한다.

■기초케어로 탄탄한 기본기 다지기

사무실에서도 완벽한 메이크업을 유지하려면 탄탄한 기본기구축이 중요하다. 베이스메이크업을 진행해 기초케어부터 신경써야한다.

단 피부가 건조하다고 너무 많은 기초케어를 진행할 경우 오히려 화장이 들뜨고 밀릴 수 있다. 이때는 가짓수는 줄이고 고영양의 농축된 제품으로 피부를 다스린다. 수분감보다 유분감이 많은 크림으로 기초케어를 마무리해보자.

■쉽게 건조해지는 피부 위한 수분보충

건조한 사무실에서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려면 수분보충이 필수다. 수시로 물을 마셔 체내 수분보유량을 충분히 한다. 가습기를 설치해 공기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피부건조가 심하면 미스트처럼 수시로 쓸 수 있는 제품이 도움이 된다. 퍼스트코스메틱의 ‘물빛미메디스트’는 기능성원료와 천연성분만을 사용해 지친 피부를 빨리 회복시키는 피부영양제다. 비타민C가 풍부한 ‘레드 타블렛’은 피부컨디션을 회복시켜 피부장벽을 강화한다.

■수정메이크업으로 완벽함 유지

시간이 지날수록 유분으로 인해 칙칙해지고 망가지는 베이스메이크업. 건조함을 물리치고 화사함까지 챙기고 싶다면 쿠션제품으로 수정메이크업을 진행해보자. 쿠션팩트는 휴대가 간편할 뿐 아니라 수분감까지 더해져 건조피부로 고민하는 직장인들에게 최적화됐다는 평.

보습성분이 다량 함유돼 촉촉해 보이는 수분광 피부연출을 돕는 쿠션팩트로 수정메이크업을 해보자. 일반 쿠션보다 한층 더 자연스럽고 윤기 나는 피부표현이 가능해 화사하면서도 완벽한 피부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 화장이 번진 눈 밑이나 지저분해진 입가 주변은 면봉에 로션을 묻혀 살살 닦아내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