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한방병원, PGA나상욱 프로 ‘허리통증’ 치료
자생한방병원, PGA나상욱 프로 ‘허리통증’ 치료
  • 이보람 기자
  • 승인 2013.05.3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해 교통사고 이후 허리통증을 호소하며 슬럼프에 빠졌던 PGA 프로골프선수 나상욱(30)이 자생한방병원에서 약 두달간 비수술 한방치료를 받고 상태가 좋아져 이르면 올 가을 ‘PGA’ 복귀를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허리통증과 목 통증을 호소한 나상욱 프로는 지난 3월에 열린 PGA 푸에르토리코 오픈에서 1라운드가 끝나자 허리통증을 호소하며 기권했다. 또 4월에 열린 마스터즈 골프대회에서는 59위라는 부진한 성적을 면치 못했다. 일각에선 나 프로가 심각한 슬럼프에 빠진 것이 아니냐는 우려 섞인 목소리가 나오기도 했다.

실제 나상욱 프로는 지난 해 6월 교통사고를 당한 이후 극심한 허리통증을 참고 경기에 참가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마스터즈 대회 때는 오른쪽 다리의 마비증상이 나타날 정도였다. 이후 허리통증과 신체의 이상을 더 이상 견딜 수 없게 된 나 프로는 PGA 선배인 최경주 선수의 조언에 따라 비수술 한방치료를 받기 위해 한국을 방문해 자생한방병원을 찾았다.

나상욱 프로의 치료를 담당한 박병모 병원장은 “나 프로는 오랜 선수 생활로 누적된 피로로 인해 심한 어깨통증을 동반한 목디스크 초기 증상을 보이고 있었으며 허리의 인대와 디스크 조직이 약해져 언제라도 허리디스크가 발생할 수 있는 위험한 상태였다”고 말했다.

나상욱 프로는 “병원에 가면 수술을 권유 할 것 같아서 물리치료만 받았는데 한국을 방문해 한방치료를 받아 보니 1~2주 만에 허리와 목의 통증이 사라지고 약해졌던 허리도 지속적인 운동치료와 추나치료를 통해 더욱 강해졌다”며 “미국으로 돌아가도 미국 자생한방병원에서 지속적으로 한방치료를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지난 해 아쉽게 놓친 마스터즈를 비롯한 PGA투어 경기에서 기량을 발휘 할 수 있을 것” 이라는 자신감을 비추기도 했다. 

한편 올해로 PGA 프로 데뷔 10년 차인 나상욱 프로는 2011년 PGA투어 저스틴 팀버레이크 슈라이너스 아동병원 오픈 우승을 거두었으며 최근 4년 간 세계 상금랭킹 30위권과 세계 랭킹 50위 권을 유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