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살 더 어려 보이는 피부 … 스마트 각질케어아이템 4가지
한살 더 어려 보이는 피부 … 스마트 각질케어아이템 4가지
  • 정희원 기자 (honeymoney88@k-health.com)
  • 승인 2018.01.0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가 갈수록 피부탄력이 떨어지고 생기가 사라지는 것 같다면 피부 속 묵은 각질을 정돈해주는 스마트한 각질제거아이템을 활용해보자.

해가 갈수록 피부탄력이 떨어지고 생기가 사라지는 것 같다면 피부 속 묵은 각질을 정돈해주자. 특히 연말연초는 피부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기 쉬운 시기다. 이어지는 신년모임, 늦은 귀가시간으로 메이크업을 지우지 않은 채 잠들기 쉽다. 클렌징을 빠뜨리면 각질층에 노폐물이 쌓이고 결국 모공확대, 잔주름형성 등 피부노화·트러블을 겪기 쉽다. 결국 새해에 얼굴나이도 한 살 더 드는 주된 원인이 된다는 의미다. 

최근에는 ‘귀차니스트’를 위한 똑똑한 클렌징 제품들이 많이 나와 있다. 따로 물 세안할 필요가 없는 클렌징워터, 클렌징패드 등 멀티클렌징 제품은 제품 하나로 메이크업을 간편하고 깔끔하게 지워줄 수 있다. 최근 뷰티업계도 보습·각질제거·마사지 효과까지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클렌징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클렌징·각질관리는 물론 미백·보습 등 기초케어까지 한번에 가능한 아이템 사용 팁을 소개한다.

■패드 한장으로 피부결정돈, 진정·보습 ‘올킬’

각질패드는 필링제가 젹셔진 1회용 패드타입 클렌저다. 피부를 닦기만 해도 메이크업 잔여물부터 피지·각질까지 깔끔하게 제거해 올해 많은 브랜드에서 선보인 인기아이템이다. BRTC ‘V10 비타민 필링패드’의 경우 필링액에 AHA성분보다 입자가 작은 저자극 각질제거 성분 ‘PHA’가 함유돼 피부 진정, 피붓결정돈, 보습, 미백 효과까지 한번에 기대할 수 있다.

미백에 효과적인 10가지 비타민 성분이 화사한 피부톤으로 만들어주고, 시카수(센텔라 아시아티카) 87%가 함유돼 피부 진정 및 손상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스킨케어 첫 단계나 메이크업 전에 사용하면 각질제거 효과로 화장이 잘 받는 것이 특징. 수정메이크업 전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과도하게 생성된 피지를 제거해줘 보송보송한 피부로 연출해 준다.

이 제품은 셀럽들이 선정한 ‘인스타일 2017 스타뷰티어워즈’ 필링&스크럽 부문과 뷰티전문가·크리에이터가 선정한 ‘2017 셀프뷰티어워드’ 각질케어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간편하게 클렌징, 보습까지 ‘클렌징워터’

촉촉한 토너타입의 클렌징워터는 피부자극을 최소화하고 간편하게 화장을 지울 수 있어 인기템으로 꼽힌다. 화장솜에 묻혀 닦는 것만으로도 세안 및 가벼운 보습효과를 볼 수 있다.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줄 뿐 아니라 보습, 진정성분을 함유한 기능성 클렌징워터들이 출시될 정도.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2O’는 미셀 솔루션기술을 적용한 클렌징워터로,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말끔히 닦아내는 동시에 피부 수지질막을 보호해 클렌징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피부자극 진정 및 완화에 탁월한 오이추출물을 함유한 약산성 포뮬러(pH 5.0)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클렌징밤 하나로 마사지, 보습팩 효과까지

피부온도로 부드럽게 녹아 진한 메이크업까지 자극 없이 지워주는 밤 타입 클렌징 제품은 마사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음날 아침 얼굴 부기를 잠재울 수 있다고. 클렌징밤을 얼굴에 바르고 귀뒤, 콧볼 옆, 광대뼈 부위를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 된다.

더모코스메틱 리얼베리어 ‘클렌징오일밤’은 한 번 롤링으로 진한 색조메이크업부터 피부 노폐물까지 자극 없이 효과적으로 클렌징해준다. 천연유래오일 성분과 특허 복합 세라마이드가 처방된 MLE 피부장벽 포뮬러가 세안 후 피부에 보습 보호막을 형성, 보습팩을 한 것처럼 촉촉함을 유지시켜준다. 

■ 완벽한 클렌징, 피부탄력 케어 돕는 진동 클렌징디바이스

클렌징디바이스는 손을 이용해 세안하는 것보다 자극이 적고, 꼼꼼하게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다. 여기에 마사지와 리프팅 케어 등 간단한 홈케어가 가능해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에서 디바이스를 출시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아모레퍼시픽의 뷰티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 ‘클렌징인핸서’는 클렌징과 피부 탄력 개선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피부 깊숙이 전달되는 마이크로 모션의 퍼밍 마사지로 클렌징과 동시에 피부 탄력까지 개선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