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딱 맞는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은?
당신에게 딱 맞는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은?
  • 백영민 기자 (newbiz@k-health.com)
  • 승인 2018.01.0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안미소한의원 김진혁 대표원장 “잘 먹어도 체중감량할 수 있어”
동안미소한의원 김진혁 대표원장은 자신에게 적합한 식이·운동요법을 찾아 꾸준히 실천하면 한결 즐겁고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새해 많은 이들이 결심하는 다이어트. 무엇보다 작심삼일에 그치지 않으려면 자신에게 적합한 식이·운동요법을 ‘내 것’으로 만들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다이어트는 굶어야만 하는 혹독한 과정이 결코 아니기 때문이다.

동안미소한의원 김진혁 대표원장은 먹으면서도 얼마든지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그중 하나로 김 원장은 ‘디톡스 다이어트법’을 추천했다.

디톡스 다이어트는 흔히 구할 수 있는 채소를 활용해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식이요법 중 하나다. 대표적인 것이 sbs ‘출발 모닝와이드’와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 소개된 바 있는 ‘마녀스프’다. 여러 가지 채소를 넣고 휘휘 저어 끓이면 되는데 이 모습이 마치 마녀와 닮았다고 해서 마녀스프라는 이름이 붙게 됐다.

특히 주재료가 채소여서 체중감량뿐 아니라 몸의 해로운 독소를 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위의 열을 내려주는 양배추를 활용하면 속을 가볍고 편안하게 유지할 수 있다.

김진혁 대표원장은 “마녀스프는 남은 채소만으로도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음식”이라며 “무조건 굶는 것보다 내 몸에 맞는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을 찾아 이를 꾸준히 섭취하고 적당한 운동을 병행한다면 감량체중을 오래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