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쳐켐헬스케어, 분자영상전문기업 ‘에스아이헬스케어’ 인수
퓨쳐켐헬스케어, 분자영상전문기업 ‘에스아이헬스케어’ 인수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1.15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사성의약품 생산부터 영상진단장비까지 수직계열화, 신약개발·연구·임상 등 통합플랫폼 제공
퓨쳐켐은 자회사인 퓨쳐켐헬스케어를 통해 분자영상 전문기업 에스아이헬스케어를 인수했다. 퓨쳐켐 지대윤 대표는 “방사성의약품 생산뿐 아니라 연구와 임상까지 통합솔루션을 제공해 방사성의약품 선도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진단용 방사성의약품 전문기업 퓨쳐켐은 자회사인 퓨쳐켐헬스케어를 통해 분자영상 전문기업 에스아이헬스케어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에스아이헬스케어는 1996년 설립된 분자영상 전문기업으로 최첨단 분자영상장비를 국내에 도입하고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 분자영상분야를 선도해온 분자영상분야 1위 기업이다.

전임상 분자영상기기인 nanoPET, SPECT, MRI, X-ray CT, High frequency Ultrasound 및 Optical Imaging 시스템 등 최첨단 분자영상장비를 글로벌 의료기기 업체에서 수입해 국내 연구소, 병원, 제약회사 등에 공급·기술지원하는 회사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퓨쳐켐은 방사성의약품에 관한 수직계열화를 구축하고 방사성의약품 신약개발 및 연구를 위한 통합플랫폼을 마련할 계획이다.

향후 퓨쳐켐은 연구소, 병원, 제약회사 등이 방사성의약품 신약개발·유전자치료·줄기세포연구 등에 통합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방사성의약품을 활용한 신약개발 플랫폼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퓨쳐켐 지대윤 대표는 “이번 에스아이헬스케어 인수로 방사성의약품 분야에서 전 부문을 갖췄다”며 “방사성의약품 생산뿐 아니라 연구와 임상까지 통합솔루션을 제공해 방사성의약품 선도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