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계백병원, 경력간호사 워크숍 “삶의 행복 스스로 만들어가요”
상계백병원, 경력간호사 워크숍 “삶의 행복 스스로 만들어가요”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8.01.19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계백병원이 경력간호사를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 삶의 행복과 리더로서의 자세 등 유익한 내용을 전달했다.

제대학교 상계백병원이 의료계에서 열심히 땀방울을 흘리고 있는 간호사들을 격려했다.

상계백병원 간호부는 18일 경력간호사 7~9년차를 대상으로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의 주제는 ‘나만의 성공적인 삶 찾기’. 외부 강사의 ‘내 삶의 만족도’라는 주제 강의에 이어 ‘행복한 삶을 위한 나만의 방법 찾기’를 위한 분임토의와 발표도 진행됐다.

특히 이병두 인제대학교 의약부총장은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어십’이란 주제로 직접 강의를 진행,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이병두 의약부총장은 “바람직한 리더로서 가져야 할 덕목 중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 특히 성실과 정직이 중요하다”며 “조직생활에서 항상 청렴하게 행동하고 자신이 우월하다고 생각하기보다 타인을 하대하지 않고 존중하는 마음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8년차 경력 간호사는 “이제껏 후배들에게 좋은 리더의 모습으로 남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만 갖고 있었는데 오늘 강의는 삶의 등대가 돼 앞으로의 간호사로서의 삶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상계백병원 이정남 간호부장은 “이번 워크숍을 기점으로 앞으로도 간호사들이 행복하고 존중받으며 일할 수 있는 열린 간호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