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바람으로부터 ‘촉촉한 피부’ 지켜라!
칼바람으로부터 ‘촉촉한 피부’ 지켜라!
  • 정희원 기자 (honeymoney88@k-health.com)
  • 승인 2018.01.2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ㆍ휴온스내츄럴, 허니부쉬 발효추출물 함유 ‘이너셋’ 출시

겨울철 칼바람에 피부는 지친다. 보습제를 듬뿍 발라도 피부가 푸석푸석 건조하다면 ‘이너뷰티’는 어떨까. 근본적인 건조함이 해결되지 않으면 아무리 좋다는 화장품을 발라도 결국 일시적인 보습효과에 그친다. 몸속부터 건강을 채워 피부를 아름답게 가꾸는 것이 이너뷰티의 핵심이다.

 

 



흔히 ‘이너뷰티’ 하면 콜라겐·히알루론을 떠올리지만 최근엔 ‘발효허니부쉬’가 주목받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증을 획득한 식물성 소재인 허니부쉬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해안지대가 원산지로 꽃잎에서 꿀처럼 달콤한 향이 나 이런 이름이 붙었다. 철분·칼슘·아연·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고 쓴맛이 나는 탄닌성분이 적으며 카페인이 없어 건강차로 애용됐다.

직접적인 피부개선효과를 내는 것은 발효된 허니부쉬추출물이다. 휴온스내츄럴은 허니부쉬를 발효시킨 발효허니부쉬추출물(HU-018)을 개발, 효과를 입증했다. 지난해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내용으로 식약처로부터 피부 관련 개별인정형 천연물소재로 인증 받아 신뢰도를 높인 것.

 

휴온스내츄럴은 직접적인 피부개선효과를 내는 발효허니부쉬를 섭취하기 쉽도록 캡슐제형으로 만든 ‘이너셋 허니부쉬 스킨솔루션’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인체가 자외선을 받으면 활성산소가 형성된다. 활성산소는 체내콜라겐 생성을 억제해 주름을 만들고 피부보습력과 탄력을 떨어뜨린다. 이때 발효허니부쉬추출물(HU-018)을 섭취하면 플라보노이드 및 각종 성분이 항산화작용을 일으켜 콜라겐이 정상적으로 생성되도록 돕는다. 이 과정에서 피부가 맑고 촉촉해지는 것이다.

이는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에서도 밝혀졌다. 12주간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을 섭취한 결과 주름·보습·피부탄력개선효과를 보였다.

휴온스내츄럴은 허니부쉬발효추출물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브랜드 ‘이너셋’을 출시하고 음료, 캡슐, 츄어블, 파우더 등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하고 있다. 이 중 발효허니부쉬분말을 캡슐에 담아 섭취편리성을 높이고 복용을 간편하게 한 캡슐타입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 ‘이너셋 허니부쉬 스킨솔루션’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식전 식후 상관없이 하루 4알만 복용하면 돼 편리하다.

<헬스경향 정희원 기자 honeymoney88@k-health.com>
(ⓒ 경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