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신간] 한권으로 읽는 의학 콘서트
[헬스신간] 한권으로 읽는 의학 콘서트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1.29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권으로 읽는 의학 콘서트/이문필, 강선주 외 지음/빅북/528쪽/2만5000원

한권으로 읽는 의학 콘서트/이문필, 강선주 외 지음/빅북/528쪽/2만5000원

·제대로 알아야 할 의학의 진실과 의학혁명의 패러독스

이 책에는 인류가 걸어왔던 의학의 역사가 고스란히 녹아 있어 독자에게 의학 지식, 정보, 안목, 통찰력을 길러줄 수 있다.

인류가 지나온 발자취를 따라가다 보면 놀라움과 함께 질병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만들어진 소중하고 값진 일화도 만날 수 있다.

의학의 역사는 곧 예술, 화학, 과학, 전쟁의 역사이기도 하다. 인간은 우주, 자연, 질병과 끊임없이 싸우며 오늘날까지 걸어왔다. 

한권으로 읽는 의학 콘서트는 장래의 예비의학도와 의학 관련 종사자뿐 아니라 일반인에게 흥미롭고도 참신한 에피소드들을 소개한다. 정통의학사는 아니지만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는 동안 세계 각국의 의사들이 질병과 싸우는 투쟁의 역사가 담겨 있다.

서양에서 출간됐던 수많은 도서와 참고자료에서 의학 관련 정보를 수집한 이 책은 대부분 우리나라에 전혀 소개된 적 없는 에피소드들로 가득 차 있다.

책은 의학적인 지식, 일반적인 교양, 역사, 철학, 과학적인 식견 등을 모두 충족시키 위해 의료·의학교수, 의사, 간호사, 학자, 출판기자, 강사, 선생님, 기업인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참여한 것이 특징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