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코리아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파나소닉코리아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1.3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 아동∙청소년복지센터 방문해 ‘제22차 CSR 투어’ 기부활동 진행
파나소닉코리아는 경상북도 아동·청소년복지센터를 방문해 미러리스 카메라, 이어폰, 면도기, 헤어드라이어, 구강세정기 등 파나소닉 상품과 생필품을 전달했다.

파나소닉코리아가 설을 맞아 23일~25일 ‘제22차 CSR 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CSR 투어에서 파나소닉코리아는 경상북도 아동·청소년복지센터 14곳을 방문해 청소년들에게 미러리스 카메라, 이어폰, 면도기, 헤어드라이어, 구강세정기 등 파나소닉 상품과 생필품을 기부했다.

파나소닉코리아는 매년 설날과 추석에 ‘CSR 투어’ 프로그램 실행하고 있다. 2007년부터 서울 경기지역의 76개 시설 중심으로 기부활동을 시작했으며 2011년부터는 청소년들의 꿈을 키워 주기 위해 서울 경기지역의 110개 청소년보육시설을 중심으로 파나소닉 제품과 생필품을 기부하고 있다.

지난해 제21차 CSR투어부터 평창동계올림픽을 기념해 강원도부터 전국농어촌 등 전국적으로 기부기관을 확대했다. 또 복지시설 청소년들을 초대해 카메라 사용법이나 구도설정 등 사진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CSR 투어는 다양한 상품과 생필품을 제공해 청소년들의 꿈을 키우고 실현하도록 지원하는 활동이다. 또 미술, 음악관련 후원, 메세나사업 봉사활동, 환경활동 등과 병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중행사로 진행 중이다.

파나소닉코리아 노운하 대표는 “11년간 직접 복지시설을 찾아가 소통하는 시간으로 지역사회와 효과적으로 상생하는 방법을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공존공영’이라는 철학을 가지고 행동하는 기업으로 공유가치창출과 기업의 사회적책임에 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나소닉코리아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청소년과 대학생을 위한 각종 콘테스트나 후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한민국 청소년 환경사진공모전과 대학생 홍보대사 PR챌린지, IBS산학협력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청소년과 대학생이 꿈을 가지고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사회문제와 연계한 국민구강건강, 국민효도 등의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스포츠 후원사업에도 앞장서고 있다. 파나소닉코리아는 1988년 캘거리-서울올림픽부터 창립 100주년인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의 공식 후원사로 30년간 전기전자 분야 월드와이드 스폰서로 활약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