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셀 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 ‘닥터쥬크르’, 중국 위생허가 취득
네이처셀 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 ‘닥터쥬크르’, 중국 위생허가 취득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2.08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너·에멀전·아이크림 등 중국 CFDA 위생허가 취득…중국 진출 가속화 전망

첨단바이오기업 네이처셀 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브랜드 ‘닥터쥬크르(Dr.Jucre)’가 6품목에 대해 중국 식품의약품관리총국(CFDA)로부터 위생허가를 취득했다.

이번에 허가받은 품목은 닥터쥬크르의 토너, 아이크림, R부스터, 화이트세럼, 에멀전, 화이트크림 총 6 품목이다. 

네이처셀은 닥터쥬크르 마스크팩 2 품목에 대해 2016년 11월에 위생허가를 취득했다. 그동안 중국 현지 수입업체들로부터 토너, 아이크림 제품 등의 위생허가 취득문의가 많았던 것을 고려하면 이번 위생허가 추가취득이 중국시장 수출에 속도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 위생허가는 CFDA 지정 공인기관에서 피부자극시험, 원료성분 검사, 중금속 검사 등 안전성에 대한 엄격한 심사와 절차를 거쳐야한다. 취득하기까지 수개월의 기간과 상당한 비용이 발생하는 까다로운 인증 중 하나다.

네이처셀 대표를 겸임하고 있는 라정찬 바이오스타 줄기세포 기술연구원장은 “중국에서 우리 줄기세포 기술력을 더욱더 신뢰할 수 있게 만드는 데 도움이 많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닥터쥬크르는 줄기세포를 젊게 배양하는 바이오스타 줄기세포연구원의 특허기술을 활용한 화장품 브랜드다. 젊고 건강한 공여자의 지방줄기세포를 더욱 젊게 배양하는 특허기술이 적용된 지방 줄기세포 배양액을 주성분으로 하며 피부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성장인자가 함유되어 있다.

네이처셀은 특히 줄기세포 배양액 품질관리 부분에서 일반 화장품 품질관리 기준보다 더욱 엄격한 의약품 관리 수준의 기준을 자체적용하고 있어 더욱 안전한 제품생산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