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비와 함께 공부하는 ‘로타바이러스’
썬비와 함께 공부하는 ‘로타바이러스’
  • 유대형 기자·이은혜 인턴기자
  • 승인 2018.04.2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MSD, 예방접종주간 맞아 ‘로타텍 육아툰’ 공개

MSD 한국법인 한국MSD는 예방접종주간(매년 4월 마지막 주)을 맞아 오늘(23일) ‘로타텍 육아툰’을 공개했다.

한국MSD는 로타바이러스 정보를 초보부모들에게 알기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썬비와 함께 웹툰을 제작했다. 썬비는 육아에 대한 일상을 담은 ‘썬비의 그림일기’ 시리즈로 인스타그램에서 인기몰이 중인 작가다.

로타텍 육아툰은 Q&A형식의 스토리텔링을 통해 로타바이러스 예방백신에 대해 꼼꼼하게 설명한다. 항원, 혈청형 등 다소 어려운 의학용어 역시 캐릭터로 쉽게 설명했다. 

한국MSD는 예방접종주간을 맞아 작가 썬비가 참여한 ‘로타텍 육아툰’을 공개했다.

로타바이러스는 전염력이 강하다. 일반적으로 약 24~48시간의 잠복기를 거친 후 감염정도에 따라 증상이 없거나 발열, 구토, 설사, 복통, 탈수 등이 나타난다. 지역과 시기에 따라 유행하는 타입이 다양해 주의가 필요하다. 

로타텍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5가지 혈청형(G1, G2, G3, G4, P1A)을 직접 포함한 5가 로타바이러스 백신이다. 또 2008~2010년 우리나라에서 유행한 로타바이러스 혈청형의 99%에 대해 적응증은 물론 7년간 지속적인 예방효과를 입증한 데이터도 보유하고 있다.

한국MSD 백신사업부 로타텍 마케팅팀 김민정 이사는 “의약품은 건강과 직결되는 만큼 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며 “로타텍 육아툰으로 많은 초보 부모들이 로타바이러스와 백신에 대해 올바르게 배우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로타텍 육아툰은 오늘(23일)부터 로타텍 페이스북계정과 썬비 인스타그램계정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