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제약, 세계 금연의 날 맞아 사내 금연캠페인 진행
한국화이자제약, 세계 금연의 날 맞아 사내 금연캠페인 진행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6.04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화이자제약이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너Do! 나Do! 우리Do!’ 사내 금연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금연을 결심한 임직원을 격려하며 누구나 금연서포터즈로 활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한국화이자제약이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임직원 금연독려를 위한 ‘너Do! 나Do! 우리Do!’ 사내 금연캠페인을 진행했다. 

매년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흡연의 위험성에 경종을 울리고 담배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1988년 5월에 제정한 날이다. 

이번 캠페인은 금연을 결심한 임직원의 금연행동을 유발하며 직원과 가족들 누구나 금연서포터즈로 활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한국화이자제약은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달 31일 금연지원자와 금연서포터즈 모집을 위한 동영상 공모전시상식을 진행했다.

공모전에는 금연희망자, 직장동료, 가족들이 직접 촬영한 다양한 동영상들이 출품됐으며 이중 ‘내가 너의 금연천사’, ‘시작이 반이다’, ‘온 가족이 다 함께 투게더’ 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은 스스로금연서약을 하거나 동료와 가족의 금연을 적극 응원하는 모습을 재미있게 담고 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동영상 공모와 상영 이후 앞으로 3개월간 금연을 결심한 임직원들과 금연 서포터즈들을 위해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서 다채롭고 체계적인 금연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금연교육과 워크샵을 통해 올바른 금연 방법, 금단증상 극복법, 금연 성공사례 소개 등 금연에 필요한 핵심정보를 제공하고 니코틴검사를 진행한다. 또 지속적으로 동기를 부여하고 금연성공률을 관리하는 등 전문적인 프로그램들을 제공한다.

한국화이자제약 오동욱 대표이사는 “전사적으로 금연을 지원해 직원들의 건강증진을 돕고 담배 없는 세상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캠페인은 혼자만의 의지와 노력만으로는 어려운 금연이지만 전문 금연프로그램과 직장동료, 가족들의 응원이 함께하면 해낼 수 있다는 금연성공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