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관절염 유전자치료제 ‘인보사-케이’, 전국 60개 종합병원 랜딩
골관절염 유전자치료제 ‘인보사-케이’, 전국 60개 종합병원 랜딩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6.12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관절염 유전자치료제 인보사-케이가 서울대병원을 포함한 전국 주요 60개 종합병원에서 빠르게 랜딩하고 있다.

코오롱생명과학과 한국먼디파마는 세계 최초 골관절염 유전자치료제 ‘인보사-케이’(INVOSSA-K)가 서울대병원 첫 처방과 함께 전국 주요 60개 종합병원 약제위원회심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인보사-케이는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7개월 만에 1000건 이상의 시술을 기록하는 등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어 서울대병원, 삼성서울병원, 신촌세브란스병원 등 상급종합병원을 포함한 전국 주요종합병원에 빠르게 랜딩하고 있다.

코오롱생명과학은 “인보사-케이가 전국 주요 종합병원에 랜딩되면서 의료진과 환자들의 인보사-케이에 대한 높은 관심을 느끼고 있다”며 “세계 최초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로서 여러 국제 정형외과 학회에서 인정받고 있는 만큼 인보사-케이가 종합병원에서도 빠르게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먼디파마는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 인보사-케이의 접점 확대를 통해 더 많은 골관절염환자들이 인보사-케이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세계 최초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 인보사-케이는 지난해 7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받고 11월 출시했다. 최근 AAOS, ICRS, OARSI 등 최고 권위의 국제 정형외과 및 관절 관련 학술대회에서 인보사-케이의 국내 3상 임상결과가 발표되며 세계적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